사람이 컴퓨터와 대화를 나누기 위한 고급언어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
- 운영체제에 독립적이다.
- 객체지향언어다.
- 자동 메모리 관리(Garbage Collection)
- 멀티쓰레드를 지원한다.
JVM(Java Virtual Machine)
JDK 설치 (www.oracle.com) - 자바 개발을 위한 도구
Eclipse 설치
package variable;
public class VariableClass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변수 (variable)
- 값을 저장하는 공간 (변하는 수)
변수 선언(필수)
- 타입 변수명;
예) int variable;
변수 초기화(선택)
- 변수명 = 값; (초기화 값 넣어줌)
예) variable = 10;
변수 선언과 동시 초기화
- 타입 변수명 = 값;
예) int variable = 10;
변수는 기본 타입
- 문자 : char - 문자 하나만 입력
- 정수 : byte - 이미지 파일, 텍스트파일 외의 파일 등을 다룰때 사용하는 변수
short - X
int - 가장많이 사용하는 정수타입
long - int로 표현이 안되는 큰 숫자를 표현할 경우 사용
- 실수 : float - 가장많이 사용하는 소수형 타입
double - float로 표현이 안되는 큰 실수를 표현할 경우 사용
- 논리 : boolean - true/false의 두개밧 존재
*/
//문자형
// char variable_ch; //선언
// variable_ch = '문'; //초기화
char variableCh = '문';//선언 + 초기화
System.out.println(variableCh);
//정수형
int variable_int1 = 10;
int variable_int2 = 100;
System.out.println(variable_int1);
System.out.println(variable_int2);
System.out.println(variable_int1 + variable_int2);
long variable_long = 9999999999999999L;
System.out.println(variable_long);
//실수형
float variable_float = 10.124f;
System.out.println(variable_float);
double variable_double = 10.124;
System.out.println(variable_double);
//논리형
boolean variable_boolean = true; // true/false
System.out.println(variable_boolea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