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차

고규빈·2021년 12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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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필수 4가지 항목

1. ouput(결과물) -> out(출력)

  • 무엇인가 수행하거나 또는 실행하거나 등 필요에 따른 자료를 출력할 수 있도록 만드는 내용이나 결과물
  • 프린트, 모니터(글, 그림, 실행했을 시 결과), 계산기 화면, 알림소리(스피커 나오는 소리들), 진동
  • ATM(돈, 영수증, 소리, 화면)
  • 출력문(*)

2. 이벤트, 행위시작점 -> in(입력)

  • 무엇인가를 입력하여 기기나 장비, 또는 특정 프로그램들이 수행될 수 있는 값을 입력하기 위한 수단, 내용
  • 키보드, 마우스, 터치패드, 리모콘
  • 입력문(*)

3. 이벤트 처리 행위 -> 조건

  • 특정 행위나 특정 이벤트가 발생될 시에 그 행위에 맞는 동작을 수행시키도록 하는 행위들
  • 조건문(*)

4. 반복처리 -> 반복

  • 특정 행위나 특정 이벤트가 무한히 반복되는 행위들(단, 특정 조건과 부합되면 반복을 멈출 수 있음)
  • 반복문(*)

컴퓨터 상에서 특정 값을 메모리에 저장하는 행위

  • 방법
  1. 변수 선언(메모리에 값을 저장할 공간 할당) - 값을 바꿀 수 있냐 (변화되는 값)
  2. 상수 선언(메모리에 값을 저장할 공간 할당) - 값을 한번 설정하면 바꿀 수 없냐 (고정되는 값)

기초

package variable;

public class VariableClass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변수 (variable)
	  - 값을 저장하는 공간 (변하는 수)
	  
	  
	 변수 선언(필수)
	  - 타입 변수명;
	  예) int variable;
	  
	 변수 초기화(선택)
	  - 변수명 = 값; (초기화 값 넣어줌)
	  예) variable = 10;
	 변수 선언과 동시 초기화
	  - 타입 변수명 = 값;
	  예) int variable = 10;
	 변수는 기본 타입
	  - 문자 : char - 문자 하나만 입력
	  - 정수 : byte - 이미지 파일, 텍스트파일 외의 파일 등을 다룰때 사용하는 변수 
	          short - X
	          int - 가장많이 사용하는 정수타입
	          long - int로 표현이 안되는 큰 숫자를 표현할 경우 사용
	  - 실수 : float - 가장많이 사용하는 소수형 타입
	          double - float로 표현이 안되는 큰 실수를 표현할 경우 사용  
	  - 논리 : boolean - true/false의 두개밧 존재
	 */

      //문자형

// char variable_ch; //선언
// variable_ch = '문'; //초기화

   char variableCh = '문';//선언 + 초기화
   
   
   System.out.println(variableCh);
   
   
  //정수형
   int variable_int1 = 10;
   int variable_int2 = 100;
   
   System.out.println(variable_int1);
   System.out.println(variable_int2);
   
   System.out.println(variable_int1 + variable_int2);
   
   
   long variable_long = 9999999999999999L;
   
   System.out.println(variable_long);
   
   //실수형
   float variable_float = 10.124f;
   
   System.out.println(variable_float);
   
   double variable_double = 10.124;
   
   System.out.println(variable_double);
   
   
   //논리형
   boolean variable_boolean = true;  // true/false
   
   
   System.out.println(variable_boolean); 
   
   
   
}

}

기초 2

public class StartSum {

//1. 시작점
// Main Method 선언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2. 2가지 협력해야할 값을 세팅하기
// 5, 7인 두가지 값을 세팅해야함
// 메모리에 처리해야할 값(주어 또는 목적어)
// 메모리에 변수나, 상수를 저장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
// 변수, 상수 선언을 할 시에는
    // 문법으로 data 타입 먼저 쓰고, 그 뒤에 변수명을 작성한다.
int i_a = 5;
int i_b = 7;
//final int C = 10;

//3. a와 b를 더한 값을 c에 변수로 저장하여 할당하라
//int c;
//int d = 0;
int c = i_a + i_b;
//i_a+i_b = c;

//4. a와 b를 더한 값인 c를 화면에 출력하시오.
 System.out.println(c);
}

} // main method 종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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