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ERR! code ELIFECYCLE 해결하기

REASON·2022년 11월 28일
0

STUDY

목록 보기
126/127

갑자기 npm 에러가 발생해서 npm run strat 하면 프로젝트가 실행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처음엔 경로를 잘못 들어온 줄 알고 npm run start를 다시 입력했지만
그게 아님을 깨닫고.. 이건 다른 문제구나...
오류 메시지를 봐도 무슨 소리인지 도통 알 수 없으므로 구글링을 했다.
역시 갓택 오버 플로우.

node_modules 폴더와 package-lock.json 파일을
삭제하라는 내용이 있어서 삭제 해보기로 했다.

1. cache 지우기

npm cache clean --force

npm의 cache를 지우는 명령어이다.
npm 5버전 이후로는 --force를 붙이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한다.

2. node_modules와 package-lock.json 삭제하기

rm -rf node_modules package-lock.json

3. 재설치

npm install

그럼에도 내 에러는 해결되지 않았고..😥

문제의 원인은!!! package.json에 추가된 "proxy" 문제였다.
프록시 때문에 npm run start로 실행하니 에러가 떠서 서버를 열 수가 없었다..!!

에러 메시지
Invalid options object. Dev Server has been initialized using an options object that does not match the API schema.

캐시도 다시 지우고 프로젝트도 새로 클론해서 받아봤는데 에러 메시지는 그대로 떠서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보던 중 역시..!
갓택 오버 플로우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options": {
    "allowedHosts": ["localhost", ".localhost"],
    "proxy": "주소"
  }

이걸 package.json 파일에 넣으면 에러메시지 없이 npm run start가 동작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분들도 이렇게 나타나는지 나만 나타나는지 모르는 코린이는..
프로젝트 팀원 분들께 한번 더 확인겸 여쭤보기로 했다.

팀원 A님께서는 문제 없이 실행된다고 하셔서 안이.. 역시 내 문젠가..!
패키지 파일을 수정하면 안되나..!!! 다른 방법으로 해결해야하나..!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팀원 B님께서도 같은 문제가 나타나셔서 해결 방법을 보내주셨다.

다행히 내가 스택 오버 플로우에서 찾은 해결 방안과 같은 방법이라 이거로 프록시 문제는 해결했다!
왜 팀원 A님은 저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너무 미스테리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