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메모리에 저장되는 형태와 저장되는 방식을 명시하는 역할0/1로 구성된 컴퓨터에게 여러 형태의 자료를 저장하기 위함종류<논리형> bool 1byte : true ,false // 0이아닌 모든값과 , 0<정수형>byte 1byte : 0~255
Unity는 일반적인 수학 연산과 유사한 연산자들이 지원됨<이진 연산자> \+(sum) –(sub) \*(multiply) /(division) %(remain)<단항 연산자>\+iValue; 양수\-iValue; 음수변환\++iValue; 전위증가 : 값을
조건 제어문If문else if 문의 조건이 true임에도 if문이 true 여서 실행되지 않음.else 블록은 선택사항으로 필요 없을 경우 추가하지 않아도 됨Switch 조건문switch 조건문은 특정 변수의 동등조건 연산에 사용이 용이함.case를 여러개 두어 대/소
블록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문장while반복문조건식의true /false에 따라 블록을 반복하는 반복문n의 값이 5가 될 떄까지 더해지는 함수초기화 조건식 증감연산으로 구성된 반복문 반복가능한 데이터 집합의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break continue점프문프로그램의
함수(function)미리 정해진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어떤 처리를 미리 함수로 만들어 두면 다시 반복적으로 사용 가능<함수 구성> 반환형 함수이름(매개변수들) { 함수내용 }static int Add1(int x, int y) { return x + y; }
위와 같이 코드의 가독성을 올리는데 유용하다.열거형 변수를 (int)를 사용하여 형변환 했을 때 해당 enum값에 값을 지정해줄 수 있다.시작은 0이며 중간에 특정값을 설정하면 그 이후는 해당 값 +1 로 저장됨.열거형 비트플래그 활용간단한 데이터 구조에서 여러 데이터
세상은 객체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으로 동작한다.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 새로운 코드 작성시에 기존 코드를 사용하여 구현이 편리유지보수가 쉬우며 : 코드간의 관계로 적은 노력으로 유지 보수가 가능높은 신뢰도를 보일 수 있다. : 제어자와 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