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는 일반적인 수학 연산과 유사한 연산자들이 지원됨
<이진 연산자>
+(sum) –(sub) *(multiply) /(division) %(remain)
<단항 연산자>
+iValue; 양수
-iValue; 음수변환
++iValue; 전위증가 : 값을 반환하기 전에 연산
iValue++; 후위증가 : 값을 반환한 후에 연산
<대입 연산자> = : 오른쪽 값을 왼쪽에 대입
<복합 대입 연산자> iValue +=5 (양쪽이 같은 코드) iValue = iValue +5;
<비교연산자>
bValue = 3>1; // bValue = 3>=1;
bValue = 3<1; // bValue = 3<=1;
<논리 연산자>
bValue = !false ; == true !(Not) : 피 연산자의 논리 부정을 반환
bValue = true %% false; == false; &&(And) : 두 피연산자가 모두 true 일 경우 true
bValue = true || false; == true; ||(Or) : 두 피연산자가 모두 false일 경우 false
bValue = true ^ false; ^(Xor) : 두 피연산자가 다를경우 true
<조건부 논리 연산>
//빠른 계산을 위해 false && x(논리 자료형) 일 경우 어떠한 자료형이 있어도 결과값이 false이므로 x는 무시하게 된다
iValue = 10;
bValue = false && (++iValue > 5);
Console.WriteLine(iValue); // output : 10
이 경우 전위 증가연산이 수행되지 않는다!
<비트 연산자>
단항 연산자 // ~(비트 보수) : 데이터를 비트 단위로 보수(0->1 ,1->0)
이진 연산자
iValue = 0x11 & 0x83 // &(And) : 비트단위로 and연산
iValue = 0x11 | 0x83 // |(Or) : 비트단위로 or연산
iValue = 0x11 ^ 0x83 // ^(Xor) : 비트단위로 xor연산
<비트 쉬프트 연산자>
iValue = 0x20 <<2 ; // 왼쪽의 피연산자를 오른쪽 피연산자만큼 왼쪽으로이동
<연산자 우선순위>
여러 연산자가 있는 식에서 우선 순위가 높은 연산자가 먼저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