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ition : 속성명 지속시간(필수포함)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 요소의 전환효과를 지정하는 단축속성
🏷 active, hover 같은 속성과 함께 사용한다.
단축 속성을 사용할 때 transition-duration과 transition-delay는 둘 다 시간(s)을 사용하기 때문에 duration을 먼저 작성하고 delay를 그 다음에 작성하는 것을 약속으로 한다.
transition-property : 속성값;
: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이름을 지정한다.
속성 값
all
: 기본 속성값이다.속성이름
: ex) hetight, width 등등transition-dutation : 지속시간(s);
: 전환 효과가 지속될 시간을 지정한다.
속성 값
0s
: 기본 속성값이다.지속시간(s)
transition-timing-function : 속성값;
: 전환 효과의 타이밍 함수를 지정한다.
속성 값
ease
: 느리게-빠르게-느리게 (기본 속성값이다.)linear
: 일정하게ease-in
: 느리게-빠르게ease-out
: 빠르게-느리게ease-in-out
: 느리게-빠르게-느리게transition-delay : 대기시간(s);
: 전환 효과가 몇 초 뒤에 시작할지 대기시간을 지정한다.
속성 값
0s
: 기본 속성값이다.대기시간(s)
transform :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transform : 2차 함수 속성 값;
( x, y )중 하나만 작성해도 나머지 값은 알아서 비율에 맞춰준다.
ex ) scale ( 1.5 ) = scale ( 1.5 1.5 )
속성 값
px 사용
translate (x,y)
: 이동translateX (x)
: x축 이동translateY (y)
: y축 이동배수 사용
scale (x,y)
: 크기scaleX (x)
: x축 크기scaleY (y)
: y축 크기deg 사용
rotate (degree)
: 회전skew (x,y)
: 기울임skewX (x)
: x축 기울임skewY (y)
: y축 기울임transform : 3차 함수 속성 값;
속성 값
px 사용
translateZ ( z )
: z축 이동translate3d ( x, y, z )
: x축, y축, z축 이동scaleZ ( z )
: z축 크기scale3d ( x, y, z )
: x축, y축, z축 크기perspective ( n )
: 원근법 ( 거리 ) 함수예제 )
transform : perspective(500px) rotateX(45deg);
🏷 원근법 함수는 3D 함수 이용할 때 사용하고 제일 앞에 쓴다.
🏷 회전의 기준은 도형의 정가운데이다.
deg 사용
rotateX ( x )
: x축 회전rotateY ( y )
: y축 회전rotateZ ( z )
: z축 회전rotate3d ( x, y, z )
: x축, y축, z축 회전perspective:단위;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한다.
속성 값
단위
: px 등<perspective 속성과 perspective 함수 차이>
속성 perspective
- 예제 :
perspective:600px;
- 적용대상 : 관찰대상 부모에 적용
- 기준점 설정 :
perspective-origin
함수 perspective
- 예제 :
transform:perspective(600px);
- 적용대상 : 관찰대상에 적용
- 기준점 설정 :
transform-origin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
속성 값
visible
: 기본 속성값이다.hidden
: 뒤집었을 때 뒷면이 안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