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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Python, JavaScript L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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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2단계 - 기능개발

문제 개요에서 "뒤에 있는 기능이 앞에 있는 기능보다 먼저 개발될 수 있고, 이때 뒤에 있는 기능은 앞에 있는 기능이 배포될 때 함께 배포됩니다."에서 "뒤에 있는 기능은 앞에 있는 기능이 배포될 때 함께 배포됩니다"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빨리 개발되든 늦게 개발되든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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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알고리즘 함수

\[iter_start, iter_end) 구간에서 중복되지 않는 원소를 앞에서부터 채워주는 함수따라서 중복되었던 원소는 뒤로 밀리게 된다는걸 유의하여야합니다.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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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열

1부터 M까지의 수 중 N개를 뽑아 만든 순열을 출력하는 예제

2021년 4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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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정렬에는 안정 정렬(stable sort)과 불안정 정렬(unstable sort)가 있습니다.안정 정렬 알고리즘은 중복된 값을 입력 순서와 동일하게 정렬하게 하는데, 이는 기존에 다른 기준으로 정렬했던 것을 또 다른 기준으로 재정렬하여도 기존 정렬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2021년 4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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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A N+1 문제

https://blog.advenoh.pe.kr/database/JPA-N1-%EB%AC%B8%EC%A0%9C-%ED%95%B4%EA%B2%B0%EB%B0%A9%EB%B2%95/

2021년 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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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A TIL #2

객체지향이 지향하는 추상화, 캡슐화,정보은닉, 상속, 다형성과 같은 구조와 데이터베이스가 지향하는 데이터 중심 구조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 각각의 기능과 표현 방법이 다르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패러다임 불일치 문제라고 한다.위와 같은 문제로 객체지향적인 객체 구조를

2021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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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A TIL #1

CRUD 기능을 위한 동일하거나 비슷한 패턴의 많은 SQL과 JDBC API 코드 작성을 해야합니다.객체의 필드가 하나 추가될 경우 모든 CRUD 기능을 수행하는 SQL을 수정하여야합니다.객체가 참조 필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참조 필드에 접근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엔티티

2021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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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TIL #1

Private 생성자나 열거 타입으로 싱글턴임을 보증하라.

2021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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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 - Day 2 #1

React.Component 클래스를 상속한 클래스 기반의 컴포넌트에만 존재합니다.React Hook을 사용할 경우 Funtional Component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state 객체의 초기화는 객체 필드의 선언부 또는 생성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생성자에서 초기

2020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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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 - Day 1 #1

...작성중...작성중...작성중React UI 구성의 가장 기본 단위를 Component라고합니다.이러한 Component를 생성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Function 기반으로 작성React-Element를 반환하여야합니다.Class 기반으로 작성Rea

2020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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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5 - Day 1 #1

Spring Bean에서 Bean은 POJO(Plain Old Java Object)를 칭합니다.Spring IoC 컨테이너는 Bean을 구성(생성) 및 관리하는 일을 수행합니다.기본적으로 Spring에서는 Bean을 싱글톤 타입으로 관리합니다.클래스에 주로 사용하는

2020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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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Script - Day 1 #1

Number : 정수, 실수 등 수에 대한 타입String : 문자열 타입Boolean : "true" 또는 "false"가 할당가능한 불리언 타입void : "null" 또는 "undefined"만 할당이 가능한 빈 형태의 타입기타 등등..변수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2020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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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Structure - Day 1 #1

전제 : 트리는 비어 있지 않다계층적으로 저장된 데이터 원소들을 모델링맨위의 원소를 제외하고, 각 트리 원소는 부모(parent) 원소와 0개 이상의 자식(children) 원소들을 가진다순서트리(ordered tre) : 자식들에 대해 선형 순서가 정의되어 있는 트리

2020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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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 Day 3 #2

축의 방향은 편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MCS(Modeling Coordinate System)WCS(Wolrd Coordinate System)카메라를 고정 시킨 후, 모델을 회전 시키는 것MCS는 바뀌지 않으며, WCS 또는 MCS의 축만 변환됨.이동(Tran

2020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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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 Day 3 #1

색을 배열로 받아서 설정하여줍니다.점을 그릴 좌표를 배열로 받아서 수행하여줍니다.(eyex, eyey, eyez) : 카메라의 위치(눈의 위치)(atx, aty, atz) : 카메라의 초점(눈의 초점)(upx, upy, upz) : 카메라의 상향 벡터그래픽 속도 향상

2020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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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ux - Day 1 #2

Unix/Linux의 경우 커널이 하드웨어를 운영 관리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컴퓨터 시스템 구조프로세스 관리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들을 스케쥴링하여 줍니다.파일 관리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에 파일 시스템을 구성하여 파일을 관리합니다.

2020년 9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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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ux - Day 1 #1

공개된 C 컴파이럴로 대부분 리눅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gcc longest.clongest.c 파일을 컴파일하여 실행 가능한 파일인 a.out를 생성합니다.gcc -c longest.clongest.c 파일을 컴파일하여 목적 파일(objec file)인 longest

2020년 9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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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 Day 2 #2 Animation Concept

먼저 메모리상의 그래픽 버퍼를 생성하여 화면에 그릴 내용을 먼저 그 버퍼에 그린후, 버퍼에 모든 페인팅 작업이 끝나게 되면, 그 내용을 한꺼번에 화면에 그려주는 방식을 말합니다.이번장에서는 이미지의 애니메이션 처리를 하거나 많은 페인팅작업시 흔히 발생하는 화면 깜박임

2020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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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 Day 2 #1 Menu CallBack Function

마우스 버튼을 누른채로 윈도우 내부에서 움직일 때 호출되어질 콜백 함수를 등록하여줍니다.콜백 함수의 인자들은 마우스의 위치입니다.마우스 버튼을 누르지 않은채로 윈도우 내부에서 움직일 때 호출되어질 콜백 함수를 등록하여줍니다.콜백 함수의 인자들은 마우스의 위치입니다.마우

2020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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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 Day 1 #4 Area Concept, API

클리핑 및 투영된 평면 이미지를 윈도우의 출력할 위치를 지정합니다.매개변수로는 뷰포트의 시작점의 x좌표, y좌표, 그리고 폭(width)과 높이(height)입니다.매개변수로는 행렬 모드를 입력받으며, 해당 함수로 지정한 행렬은 이후의 모든 행렬 연산의 대상이 되며,

2020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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