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 Day 1 #3 Window Function

원종운·2020년 9월 8일
0

glutInitDisplayMode

  • 디스플레이 표면의 주요 특징을 결정하는 함수입니다.

  • 매개변수로는 모드를 입력받으며, 윈도우를 해당 모드로 지정하여줍니다.

  • 여러개의 모드를 OR 연산자를 이용하여 지정할 수 없으나, 상호 배타적 속성은 한개만 지정.

  • 기본 모드 : GLUT_SINGLE | GLUT_RGB | GLUT_DEPTH

  • 모드설명
    GLUT_RGBA, GLUT_RGB트루컬러 모드, 기본값
    GLUT_INDEX팔레트를 사용하는 인덱스 모드,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GLUT_SINGLE싱글버퍼 사용, 기본값
    GLUT_DOUBLE더블버퍼 사용
    GLUT_DEPTH깊이버퍼 사용
    GLUT_ACCUM누적버퍼 사용
    GLUT_ALPHA색상에 알파값 사용
    GLUT_STENCIL스텐실 버퍼 사용
    GLUT_MULTISAMPLE멀티샘플링을 지원, Client와 Server가 동시지원해야 한다.
    GLUT_STEREO스테레오 윈도우를 사용
    GLUT_LUMINANCE루미넌스 색상모델을 사용한다.
void glutInitDisplayMode(unsigned int mode);

glutInitWindowSize

  • 매개변수로 윈도우의 작업공간의 크기, 높이와 너비를 입력받아 지정하여줍니다.
  • 크기를 생략하면 폭과 너비가 300으로 지정됩니다.
void glutInitWindowSize(int width, int height);

glutInitWindowPosition

  • 매개변수로 윈도우가 화면에 위치할 x 좌표, y좌표를 입력받으며, 해당 위치에 윈도우를 위치합니다.
void glutInitWindowPosition(int x, int y);

glutCreateWindow

  • 매개변수로 받은 제목을 가지는 윈도우를 생성하며, 윈도우의 고유 값을 반환합니다.
int glutCreateWindow(char *name);

glClearColor

  • 매개변수로 받은 Red, Green, Blue, Alpha에 해당하는 색을 윈도우의 배경색으로 지정하여줍니다.
void glClearColor(GLClampf red, GLClampf green, GLClampf blue, GLClampf alpha);

glutMainLoop

  • 사용자나 시스템에 의해 발생한 메세지를 받아 메세지 처리함수를 호출하는 역할을 하는 함수입니다.
void glutMainLoop(void);
profile
Java, Python, JavaScript Lov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