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프로젝트 회고] VIVINO

Rookie·2022년 5월 6일
1
post-thumbnail

2022.04.25 - 2022.05.06 : 1차 클론코딩 프로젝트
VIVINO : 다양한 주류의 대한 소개와 판매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 커머스 사이트
VIVINO - URL : https://www.vivino.com/

주요기능

  1. 메인페이지 Carousel
  2. 로그인 modal window
  3. 상품 검색기능
  4. 상품리스트 다중 필터링
  5. 필터링된 제품 카드형 ui 출력
  6. 상품상세 댓글 생성 및 삭제
  7. 데이터 시각화
  8. Rating - 숙취지수

Sprint Meeting

트렐로 사용

사실 트렐로와 회의록을 사용해도, 팀원들은 이에 집중하지 않는다는걸 안다.
글로만 써져있는 가독성낮은 회의록은 효율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기능들은 사이트의 와이프레임을 빠르게 그려서 팀원들에게 공유했다.


구현화면

  • GNB 레이아웃 구성

  • 상품 리스트 페이지 레이아웃 + 기능구현

  • 다중필터


2022.04.25 ~ 05.06

  1. CSS는 성장했으나, 기능구현이 많이 아쉬웠다. 정해진 기간안에 목표한 기능을 구현해야했는데, 다중필터가..나의..앞길을 막았다. 한개도 아니고 여러개의 필터를 거쳐서 값을 출력해야했고, 필터링된 값을 한개의 state에 담아아서 백엔드에게 보내야했다. 5일을 한 페이지에 매달렸다. 하지만 맡은 기능을 다른 팀원에게 넘기거나, 부탁하지 않았다. 팀원들의 시간을 고려해야했고, 내가 오랜시간 잡고있었기에 내가 끝내야 해야했다. 기한안에 끝내긴 했지만, 조금 더 빠르게 해볼수 있지않을까 하는 마음에 너무나 아쉬웠고 또 아쉬웠다.

  2. 기획자의 중요성을 프로젝트 하면서 정말 절실하게 느꼈다. 이전에 기획자로 근무하면서는 절대 느껴볼 수 없는 값진 경험을 했다.

  3. 비교는 기쁨을 훔치는 도둑이다. 늘 잊지않으려는 말. 비교에는 결국 끝이 없기에, 그 어떤 결론에서도 행복해지기 쉽지 않다. 남과의 비교로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며 살아가느냐와 비교를 내려놓고 내 삶에 집중하며 살아가느냐는, 삶의 행복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나의 속도로, 나의 목표로 다가가고있으니 걱정하지말고, 앞으로 나아가자.

profile
노력형 잡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