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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중!

Third Person View Character

unreal에서 third person view project를 생성하면3인칭 캐릭터의 기본적인 기능을 거의 구현한 상태로 제공해준다.Character class를 생성해 처음부터 FPS 3인칭 캐릭터를 구현 한적이있는데 몇가지 다르게 구현된 것이 있다.FPS 3인칭

2022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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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물이 싫어요 (백준 25187번)

기록용입니다. 정답찾으러 오신분들은 이거보지마세요dfs문제로 접근했다.파이프가 연결되어 하나의 그래프로 연결되어 있는 물탱크는청정수를 얻을수 있는 상태가 모두 같다.따라서 test case 마다 dfs를 돌면서 방문했던 모든 물탱크를stack에 담아두었다가 stack에

2022년 5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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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명령어 모음

git config --global user.name 깃허브 가입 시 이름git config --global user.email 깃허브 가입 시 이메일git clone http://github.com/\[내 이름]/저장소 명.gitgit remote remov

2022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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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드디어 udemy에서 강좌를 보고 언리얼 fps게임 tutorial 만들기를 끝냈다.udemy unreal course link학교에서 프로젝트로 항상 웹개발이나 머신러닝쪽만 공부하다가 내진로에 맞춰 처음으로 게임개발을 공부하는 거였는데 내가 코딩한것에 따라 게임속 캐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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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끝내기

ShooterCharacter 클래스에서 전에 override method로 구현한 takeDamage가 호출될때마다 HP가 0보다 많은지 확인하는 IsDead 메소드를 통해 캐릭터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확인한다.만약 캐릭터가 죽었다면 현재 GameMode 클래스에 Pa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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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 AI

Behavior Tree를 이용해 적의 AI를 구현했다.대략적인 기능은 3가지 상태를 sequence로 돈다.player가 보이는가?player가 보이면 player까지 일정거리 다가가고 Shoot 과 wait를 loop돈다.1번 조건을 충족 못했을때 player가 마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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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n 구현

Gun은 여러가지 가있고 Character은 여러가지 Gun을 변경해가며 들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독립적인 actor로 만들어진다.위같이 구현해주면 skeletalmesh에 다른 Gun의 skeletalmesh를 넣어주면 쉽게 총을 변경해줄수 있다.SpawnActor를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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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Movements

unreal에서 유저가 컨트롤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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