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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Menu UI 띄우기 PuzzlePlatformGameInstance.h Blueprint callable 함수를 만듭니다. PuzzlePlatformGameInstance.cpp game instance의 생성자에서 FClassFinder를 통해 만들
Online Subsystem 이란 같은 Lan 환경에서는 간단한 url과 local ip adress만으로도 두개의 pc를 연결해 multiplay환경을 구현할수 있지만 서로 다른 Lan에서 ip를 모르는 불특정 다수와 게임을 하는 Wan 환경에서의 multiplay
unreal에서 멀티플래이 맵 이동방식은 non-seamless travel과 seamless travel 두가지가 있다.unreal에서는 아래와 같은 특징 때문에 seamless travel 방식을 권장하고 있다.클라이언트는 서버에서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똑같은 서버
replication은 멀티 플래이환경에서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client와 server사이에 procedure call을 하여 액터를 업데이트함으로서 수많은 client들이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함께 즐길수 있게 한다.이때 replication관해서 액터에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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