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C(Remote Procedure Call)

정재훈·2023년 10월 24일
0

Unreal Multiplay

목록 보기
7/7

이전글(Variable Replication)

이전글은 변수를 replication하는 거였다면
RPC는 간단하게 말하면 함수를 replication 하는 것 이다.
RPC는 로컬에서 호출되어 원격 머신에서 실행되는 함수이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기화와 상호작용을 위해 사용한다.

RPC 사용

함수를 RPC로 선언하기 위해서는 UFUNCTION 선언에 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붙여주면 된다.

  • UFUNCTION( Client ) : 서버에서 호출되어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 UFUNCTION( Server ) : 클라이언트에서 호출되어 서버에서 실행
  • UFUNCTION( NetMulticast ) : 서버에서 호출되어 서버포함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그외 요건 및 주의사항 그리고 액터의 소유권에 따른 RPC실행 위치는 공식문서에 잘 정리되어있다.

RPC doc 링크

예시)

profile
게임 개발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