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팀 프로젝트 / 내일배움캠프 5주차 WIL

Frel·2022년 5월 20일
0

내일 배움 캠프

목록 보기
25/35

오늘은 이번주 동안의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지난 일주일 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배움에는 뭐가 있었지?

지난 일주일 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배움이라면, 요번에 새로 시작한 머신러닝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머신러닝을 이용해서 사물 인식 기능을 만드는 것입니다.

- 그 과정에서 나는 무엇을 깨달았고, 어떤 감정/생각이 들었었지?

이번에 팀이 처음으로 바뀌고 제대로 시작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처음 만난 분들이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저의 기량 부족으로 인해서 문제가 될까 걱정이 좀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번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팀원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들은 팀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질문들을 정리해서 물어보면서 문제들을 해결해나아갔습니다.

- 그 배움까지 다가가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었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제가 맡은 부분들을 구현하고 모르는 부분들은 팀원들에게 질문을 해서 해결을 했습니다. 아직 제가 맡은 부분들을 다 구현하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머신러닝 부분은 이해를 아직 잘 못한 부분들도 있는 거 같아서 제가 사물 인식 담당으로 해보고 싶었지만 아직은 힘들 거 같아서 제가 머신러닝에 손을 못 대보고 있는 게 아쉬운 거 같습니다.

profile
자기개발을 해서 발전하는 미래의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