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교수님께서는 유니티 접근 방식을 동작원리 이해와 메뉴얼을 활용해서 내가 필요할 때마다 적재적소 사용이 가능하다도록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한다고 하셨습니다.
유니티 메뉴얼을 확인해서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할 줄 알아야합니다.
메뉴얼 기준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2D 리소스 먼저 구합시다.
프로젝트를 준비할 때, 내가 가고 싶은 회사에 맞춰서 프로젝트를 준비해야합니다.
수업 후 시간이 남는다면 유트브(골드멘탈, 고박사의 유니티,레트로 등)나 인프런 강의를 통해서 클론 코딩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교수님께서 가르치셨습니다.
상용 게임 엔진 공부
도구에 익숙해지도록 작은 프로젝트를 계속 만들어봐야합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가 어떻게 제공되는지, 어떤 절차가 되어 있는지, 어떻게 동작하는지, 라이브러리를 통해 어떻게 구현 되는지 계속 공부해야합니다.
게임 상용 엔진을 다룰 때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계속 써보면서 공부를 해야합니다.
임시 씬에다가 작업 다 하고, 저장 안해서 다 날려먹는 사례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저장을 생활화합시다.
// 23.02.28. 교수님이랑 같이 본 메뉴얼
Unity 인터페이스
씬
게임 오브젝트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 보이든 안보인든 모오오든 것들
컴포넌트 : 어떤 기능을 담당하는 부품
렌더링등 보여지는 기능까지 담당하는 부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