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펙터창을 잘 꾸민다면 게임 개발의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Unity에 내장된 컴포넌트를 보면 인스펙터 창에서 에디터에서 쉽게 속성을 바꿔놓게 만들어 테스트를 돕게 만들었다.
우리가 만든 컴포넌트도 쉽게 사용하게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다.
필드 중 static, const, readonly 같이 아무 한정자도 붙이지 않고, public이거나 SerializeField 특성을 붙이면 인스펙터 창에 보이게 된다.
필드의 타입은 원시 타입, 열거형, Unity 내장 타입, 배열, List를 사용할 수 있다.
Unity 내장 타입이 아닌 구조체나 클래스 타입을 사용하고 싶다면 Serializable 특성을 붙이면 된다.
[Header(“문자열”)]
[Space]
[Multi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