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 7/7 17:00~20:00별찍기 - 5별찍기 - 6별찍기 - 72회차 - 7/14 17:00~20:00윷놀이주사위게임3회차 - 7/21 17:00~20:00나무 조각카드 구매하기4회차 - 7/28 17:00~20:00역학조사제이크와 케이크수족관5회차 - 8
JAVA와 PYTHON을 사용해 피라미드 모양, 역피라미드 모양, 마름모 모양 별찍기를 구현해본다.
목표 : JAVA와 PYTHON을 사용해 피라미드 모양, 역피라미드 모양, 마름모 모양 별찍기를 구현해본다. > 결과 :
7/14 17:00~20:00윷놀이주사위게임
윷놀이주사위게임윷놀이와 주사위 게임을 정상적으로 구현하였다.1차 목표 윷놀이 게임 구현▼소스코드2차 목표 주사위 게임 구현▼소스코드난이도가 쉬워서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코드의 가독성이 떨어지는것같아 다음 회차부턴 정리가 필요할것같다.
3회차 - 7/21 17:00~20:00나무 조각카드 구매하기달팽이는 올라가고 싶다
나무조각달팽이는 올라가고싶다카드 구매하기나무조각 문제는 버블 정렬을 통해 풀었다.달팽이는 올라가고 싶다 문제는 해설을 참고하여 풀었다.카드 구매하기 문제는 풀지 못하였다.1차 목표 나무조각▼소스코드2차 목표 달팽이는 올라가고 싶다▼소스코드나무조각 문제는 1학기 컴퓨터
4회차 - 7/28 17:00~20:00DFS와 BFS스택
4회차 - 7/28 17:00~20:00스택DFS와 BFS스택 문제를 통해 스택의 개념에 대해 처음 접해보았기 때문에 java의 Stack 클래스가 아닌 ArrayList로 직접 구현해가며 이해하며 문제를 풀어보았다.DFS와 BFS DFS와 BFS의 개념을 이해하는데에
5회차 - 8/4 17:00~20:00비밀번호 찾기회전하는 큐
5회차 - 8/4 17:00~20:00비밀번호 찾기회전하는 큐비밀번호 찾기 난이도가 쉬운 문제라 생각했으나 시간제한으로 인해 문제를 해결하는데 오래걸린것같다.회전하는 큐 위의 문제 해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여 문제를 풀어볼 시간이 부족했다.1차 목표 비밀번호 찾기
6회차 - 8/11 17:00~20:00RGB거리단지번호붙이기
6회차 - 8/11 17:00~20:00RGB거리단지번호붙이기RGB거리 꽤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해결하려고 노력했지만 실패하였기에 블로그의 해설을 참고해서 통과했다.단지번호붙이기 이 문제도 난이도가 높아서 해결하지 못하였다.1차 목표 비밀번호 찾기▼소스코드이정도 쯤이면
전공과목 성적을 확인하고 종강 후 알고리즘을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었기에 모각코에 참여했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나 다른 일정들로 인해 알고리즘 공부에 쏟을 시간이 많지 않았었는데, 그럴 때마다 모각코가 강제적으로라도 공부할 수 있게 해 주었던 것 같다. 모각코를 진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