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프로젝트 후기] getsuperfluid

박재용·2020년 12월 15일
0

1차 프로젝트 시작!

위코드 5주차, 드디어 1차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가 클론할 사이트는 화장품 판매 웹사이트인 getsuperfluid
https://getsuperfluid.com/

우리 팀은 프론트엔드 4명(하늘님, 민승님, 양효님, 보현님), 백엔드 2명(나와 소정님)으로 구성되었다. 사이트 구조를 분석해본 후 유저, 상품, 장바구니, 리뷰 총 네 개의 앱으로 나누었고, 그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인 상품과 유저를 소정님과 나누어서 하게 되었구 소정님이 상품 , 유저부분은 글쓴이가 맡게 되었다 .

모델링

모델링 의 좀 약하여서 소정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
훗날 리펙토링으로 다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것이다 .

기억의 남는 코드

데코레이터 부분만 4일 정도 죽어라 봤다 ... 저의 혼자만의 영역이아닌
소정님도 제 코드를 이용하여 써야 하기때문에 비중을 좀 크게하였구 .
기간이 길어진만큼 기억에 가장 남았다 . (그만큼 스트레스도 ...)
3일정도 지났을때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게 된다는걸 깨달았다 .
(소심했던 탓에 질문을 잘 못하였는데)
요 데코레이터 덕분에 이후에 질문을 더 자연스럽고 정리하여 질문을 할수 있도록 되었다 . (멘토님,소정님 , 지훈님 ,예진님 ... 감사합니다 )
결국 예찐님 , 멘토님이 도와주어서 완성할수 있게 되었다 .

profile
박재용이란 사람이 복습을 하기위해 만든 벨로그 입니다 . 잘부탁드려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