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동아리 피로그래밍 지원 후기

KwonKusang·2021년 7월 15일
0

웹 개발 동아리인 피로그래밍 12기에 합격했다.

피로그래밍은 Python과 Django를 활용한 웹 개발을 목표로 활동하는 동아리다.

지원동기

이번 학기를 다니며 느낀 것이 크게 두가지 있었다. 경험의 중요성과 의지의 차이이다. 학교 수업에서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초를 다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전공자로서 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모두 고려하면서 개발할 수 있다면 그것이 나의 경쟁력이 된다는 것은 알 수 있었다. 하지만 흥미를 못느낀 친구들도 여럿 있어서 팀플을 진행할 때 어려움이 많았다.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것 같아서 이번 학기가 끝나면 IT연합 동아리를 찾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경험을 쌓으리라 계획했다.

피로그래밍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PythonDjango를 활용한 웹 개발이라는 점이다. 평소에 Python과 Django에 관심을 두었던 나는 모집공고가 올라옴과 동시에 바로 지원했다. 아직 웹에 대한 지식은 전무하기 때문에 설렘과 처음해보는 대외활동에 긴장도 되었다. 또한 서류와 면접을 통과해야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열정과 의지가 가득한 사람들이 모일 것 같다는 기대감도 생겼다.

면접

면접은 3대 1 면접이었고 기술적인 질문보다는 내가 제출한 서류에 대한 질문과 협업을 할 때 갈등이 발생할 텐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였다. (다른 글에서 협업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글을 업로드 하겠다.) 면접관 분들이 무표정이셔서 처음엔 위축됐지만 면접이 진행될수록 훨씬 부드러운 분위기로 전환되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답변했던 것 같다. 사실 내가 대답을 하다보니깐 생각나는 것이 많아져서 면접관 분들이 '뭐 이렇게 말이 많나'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워크샵

다행히도 합격문자를 받았고 이후 1박2일로 진행하는 워크샵은 필참이였다. 처음 갔을 땐 아무래도 어색한 시간이 컸지만 서로서로 친해지려고 노력하는 점이 보였기 때문에 금방 편해졌다. 또한 윗 기수분들도 먼저 다가와서 얘기해주셨다. 지금 생각하면 면접 때 무표정으로 질문하셨던 것은 포커페이스를 유지하신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워크샵은 앞으로 같이 나아갈 28명의 12기들이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시간이였다.

모집 경쟁률은 107명이 지원해서 28명만 뽑았다고 한다.

profile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 권구상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