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사용 클래스들만 설명
메소드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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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size() | 컬렉션의 길이 반환 |
void clear() | 컬렉션의 모든 데이터를 제거 |
boolean isEmpty() | 컬렉션이 비었는 지 성공 여부 반환 |
boolean containsValue(Object o) | 해당 객체 o를 Value로 하는 객체가 컬렉션에 존재 여부 반환 |
boolean replace(K key, V oldValue, V newValue) | 해당 맵에서 특정 값에 대응하는 전달된 키의 값을 새로운 값으로 대체 |
boolean containsValue(Object o) | 해당 객체 o를 Value로 하는 객체가 컬렉션에 존재 여부 반환 |
Set<K> keySet() | 컬렉션의 모든 key를 Set 객체에 담아 반환 |
Set<Map.Entry<K,V>> entrySet() | 컬렉션의 모든 Key와 Value를 Set 객체에 담아 반환 |
E get(Object key) | 컬렉션에서 해당 key객체를 찾아 값을 반환 |
E put(K key, V value) | 주어진 K 객체를 키(key)로, E 객체를 값(value)으로 컬렉션에 추가, 성공 시 E 객체를 반환 |
E replace(K key, V value) | 해당 Map에서 전달된 키에 대응하는 값을 특정 값으로 대체 |
E remove(Object key, Object value) | 해당 Map에서 특정 값에 대응하는 특정 키의 매핑을 제거 |
* K와 V는 제네릭으로 K는 key 타입, V는 value 타입을 의미
* K와 V는 기본 자료형(int, double, boolean 등)은 사용할 수 없고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타입만 사용 가능
Map<K, V> 객체명 = new HashMap<K, V>();
* 현재 지원 종료
Map<K, V> 객체명 = new Hashtable<K, V>();
Map<K, V> 객체명 = new LinkedHashMap<K, V>();
Map<K, V> 객체명 = new TreeMap<K, V>();
메소드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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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bleMap<K, V> descendingMap() | 모든 맵을 역순으로 반환 |
K firstKey() | 해당 맵에서 현재 가장 작은(첫 번째) 키를 반환 |
K lastKey() | 해당 맵에서 현재 가장 큰(마지막) 키를 반환 |
K higherKey(K key) | 해당 맵에서 전달된 키보다 작은 키 중에서 가장 큰 키를 반환, 만약 해당하는 키가 없으면 null 반환 |
K lowerKey(K key) | 해당 맵에서 전달된 키보다 큰 키 중에서 가장 작은 키를 반환, 만약 해당하는 키가 없으면 null 반환 |
K ceilingKey(K key) | 해당 맵에서 전달된 키와 같거나, 전달된 키보다 큰 키를 반환. 없으면 null 반환 |
K floorKey(K key) | 해당 맵에서 전달된 키와 같거나, 전달된 키보다 작은 키 반환. 없으면 null 반환 |
SortedMap<K, V> headMap(K toKey) | 해당 맵에서 전달된 키보다 작은 키로 구성된 부분만을 반환 |
SortedMap<K, V> subMap(K fromKey, K toKey) | 해당 맵에서 fromKey(포함)부터 toKey(미포함)까지로 구성된 부분만을 반환 |
SortedMap<K, V> tailMap(K fromKey) | 해당 맵에서 fromKey와 같거나, fromKey보다 큰 키로 구성된 부분만을 반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