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10f1 Version에서는 NavMeshAgent가 조금 바뀌었는데 새롭게 바뀐 NavMeshAgen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Unity에서 AI Navigation을 이용하여 길찾기를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일단 Window -> Package Manager 에서 AI Navigation을 다운받자.
이제 Add Component를 클릭하면 Navigation에 관련된 Component들이 추가됐다.
NavMeshAgent Component에서 Agent Type을 누르고 Open Agent Settings... 를 클릭하면 Navigation창이 뜬다.
그리고 저는 Terrain을 사용할 것이기에 Terrain에 NavMeshSurface를 추가하고 Bake를 해보자.
자 Bake가 정상적으로 된 모습이다.
그리고 Object 여러개를 Bake 하고 싶다면 EmptyObject를 하나 생성해 준다음 NavMeshSurface Component를 추가하고 Collect Objects 속성을 Current Object Hierarchy로 변경해준 다음 Bake하면된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