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5월 4주차 주간 회고

JongHoon Son·2022년 5월 30일
0

주간 회고

목록 보기
8/38

PFL 개발

지난 주에는 express 서버, 각종 Router 및 Controller, mongoose 등을 구현하였다. Router와 Controller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전반적인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이 확고히 정해졌다. 이번 주에는 앱에서 쓰이는 각종 Model의 Schema를 작성하고, CRUD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알고리즘

지난 주에 프로그래머스에서 레벨 2, 3 짜리 연습문제를 모두 풀었다. 이번 주부터는 카카오 등에서 제공하는 실제 코딩테스트에서 출제된 알고리즘 문제를 주어진 시간 안에 풀어보는 연습을 할 예정이다.


2022 NHN 게임 개발자 채용 챌린지

프로그래머스에서 일요일 오후에 진행된 NHN 게임 개발자 채용 챌린지에 도전하였다. 내가 직접적으로 목표로하고 있는 웹 분야는 아니었지만, 코딩테스트는 최대한 많이 경험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응시하게 되었다. 3시간 동안 4가지의 문제를 풀었는데, 문제 수준은 프로그래머스 2레벨~3레벨 수준이었다. 2시간 30분 동안 모든 문제의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를 통과하였고, 코드를 재검토하는 과정에서 틀린 부분이 없다고 생각하여 제출을 하였는데, 코딩테스트가 끝난 이후에 문제에 대한 리뷰를 정리하면서 마지막 문제에 생각하지 못한 테스트케이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제출할 당시 약 20분 정도 시험시간이 남았었는데, 좀 더 여러가지 테스트케이스를 생각했으면 더 좋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아쉬움이 들었다. 다음 코딩테스트때는 시험에서 주어지는 기본 테스트케이스 이외에도 직접 테스트케이스를 만들어서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자신감을 얻게된 nhn 코테

이번주는

모던 자바스크립트 정독, 알고리즘 공부, PFL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주도 화이팅
profile
FE 공부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6월 6일

안녕하세요 혹시 NHN 결과 나오셨나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