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플러스 7주차 회고

Ye Seo Lee·2024년 4월 27일
0

항해 플러스 프론트 1기 7주차 회고

기간 (2024 / 04.20 ~ 04.26)
작성 (2024 / 04.27)

1. 주요 이슈들

1) 타스크 분배

  • 문제 : Git Project Issue/Milestone

  • 시도 : 이슈와 마일스톤에 대하여 어느정도로 쪼개야되는지 논의하였다.

  • 해결 : 하나의 이슈에서 하나의 브랜치 생성이 가능하기에, 각각의 이슈 단위가 하나의 PR이 될 정도의 단위로 쪼개서 Milestone별로 구획을 짓기로하였다.

  • 알게된 것 : 깃헙 프로젝트에 대한 사용법을 잘 알수 있었다.

2) 세부 전략 정의

  • 문제 : 테스트 전략, 브랜치 전략, 컨벤션 룰 재정의

  • 시도 : 이전에 정의했던 내용들을 다시 재검토하며 현재 팀에 맞는 내용들로 재수정하고 검토하였다.

  • 해결 : 최종적으로 내용에 모두가 합의하였다.

  • 알게된 것 : 각 전략들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생각을 해보았다.

3) 협업 환경 셋팅

  • 문제 : 프로젝트 폴더 구조 정의

  • 시도 : 회의를 통해 각 폴더의 내용을 정리하였다.

  • 해결 : 모두가 합의한 폴더명으로 구조를 체계화하였다.

  • 알게된 것 : 생각한 것보다 좀 더 구제척인 구조를 생각해보았다.



2.지난 목표 회고 (KPT 회고)

잘된 것 (keep)

  • 회의록이나 정의서들의 내용 정리를 잘 한 것 같다. 앞으로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안된 것 (problem)

  • 다시 아침형 인간으로! : 회의 시간이 늦어지다보니 아침형이 되기 어렵다. 실현 가능한 시간으로 조정하여 7시 기상을 목표로하겠다.
  • 공부한 내용 블로그 정리 바로하기 : 공부하는 시간을 늘려야겠다.
  • 생각보다 회의 때 내용 결정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렸던 것 같다. 회의전에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찾아보아야겠다.


3.다음 목표 설정 (try)

  • 프로젝트 기간안에 최소한의 기능이라도 완료 할 수 있도록 작업 속도를 올려야겠다. 남은 기간동안 좀 더 집중해야겠다.
  • 개인적으로 하려고 했던 공부들도 진행을 같이 해보아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