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공식 튜토리얼 따라하기-1

박경현·2022년 4월 5일
0

클론 코딩을 뭘할까 하다가 역시 공식사이트만한게 없을거 같아서 찾아서 해봤는데 역시 하길 잘했네ㅎㅎ
-> 친절하고 핵심적인 내용들 위주여서 실력이 좀 더 늘었다 ㅋㅋ

전체 구조 및 코드 흐름 분석

어플 설명

위에 보이는 화면이 앱을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이고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하면 두 번째 뷰인 Detail 뷰가 보이게 된다

전체 구조

속성에 맞게 그룹으로 묶었다.

중요한 부분만 설명하면 View는 한 뷰당 한개의 역할만 한다는 것이다

원안에 그림만 넣는거 , 맵만 보여주는 애 등등

코드 흐름 분석

  1. Resource폴더에 넣은 json 파일을 디코딩 해야한다 -> Model의 ModelData에서!!
    1.1. 우리 파일에 맞게 Landmark.swift에서 구조체로 구조화 시킨다

  2. View 그룹에는 각각의 뷰 틀을 만들어준다 -> 진짜 자세하게 나눠서!!

    셀을 하나 만드는 파일 -> 셀을 나열하는 리스트 파일
    디테일파일 = (맵이 보여지는 파일 + 이미지파일 + 설명 파일 )

몰랐던 내용들

  1. 함수에서 제네릭을 쓰고 싶으면 func load 하는거!
    그리고 T에 Decodable한 모델 쓰고 싶으면 func load<T: Decodable>로 작성하면 된다


  2. Hashable, Identifiable
    // Identifiabled은 고유한 id를 통해 각각을 식별한다 -> 나중에 호출할때 편하게 사용하게 해줌
    // Hashable하면 이 구조체 하나가 고유한 키를 가지게 된다


리뷰

내일은 한 번 다 안보고 다시 작성해볼 예정이다 -> 왜 썼는지 이해하면서 작성할거라 오래걸릴예정...ㅋㅋ

profile
SW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만 있는 대학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