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개발자를 위한 여정 -1

박경현·2022년 4월 17일
0

패스트캠퍼스에서 국비 수업을 수료하고 5주간의 블로그 작성으로 3개월 패캠 강의 3개를 받았다.

그 안에는 IOS관련 강의도 있었지만 조금 오래 된거여서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그래서 Uacademy에서 하나의 강의를 사고 다시 한번 네이버 부트캠프 합격을 위해 앞으로 나가보려고 한다.

IOS 부트캠프를 합격을 위한 목표

매일 알고리즘 문제 푸는 수를 3문제로 늘릴 거다.
당연한 말이지만 코딩테스트를 합격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꽤많은 시간을 투자해볼 예정이다!!


그 다음은 깃허브와 블로그 관리다
깃허브는 일주일에 2개이상, 블로그는 일주일에 4개 이상 올릴거다.
자신이 공부했다는 걸 증명하는것은 기록하는 수밖에 없으니까

이번 수업 결과


간단하게 메인보드와 코드 3줄로 Roll을 클릭했을때 주사위가 랜덤하게 구르게 만들어 봤다

이번 수업에서 배운 내용

가장 큰 배음은 img 설정에 따른 크기 차이였다

aspect Fit

우리가 image를 저장할때 정사각형 square형태로 저장하는데 그 모양 그대로 나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화면이 꽉 차는게 아닌 딱 정사각형 비율로만 나온다

aspect Fill

화면의 비율에 맞게 이미지가 다 찬다
그러나 화면이 다 차게 이미지가 커져서 거의 무조건 짤린다고 생각해야한다

scale to Fill

aspect Fill과 마찬가지로 화면이 다 차지만 이미지가 안 짤린다
대신 그만큼 이미지가 화면에 맞게 늘어나는것이어서 비율이 이상할 수 는 있다!

스스로 피드백

초반이다 보니 메인 Storyboard만 사용해서 어렵지 않았다

scale to Fill, aspect to Fill, aspect fit의 차이를 알게 되었다는 것에 기쁘네 ㅎㅎㅎ

역시나 아직까지는 영어가 잘들려서 ㅋㅋㅋ다행인거 같다.

profile
SW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만 있는 대학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