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월 18일: 첫 주말

Jung·2021년 9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6/77
post-thumbnail

추석 연휴가 드디어 시작됐다!! 그만큼 마음이 붕 뜬다... 이럴수록 마음을 더 독하게 먹고 공부를 해야지!!
아침에 시골 갔다오기로 해서 어제 일찍 자려고 했는데 타임어택이라는 구현 테스트의 결과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못 해서 구현할 때까지 잠을 안 잤다,,, 그 결과... 새벽 3시에 드디어!! 구현이 완료 됐다.
다음날 귀성길에 원래 내가 운전하기로 했는데 늦게 잔 나머지.. 피곤해서 결국 못 하고 귀경길에 내가 했다...😂

첫 번째로 캠프에서 구현 테스트를 받았는데 뭔가 재밌기도 하고 다음주에 있을 팀 프로젝트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느낌이었다. 내 성격이 과제나 테스트 기한이 넉넉하더라도 하루라도 빨리 완료하고 싶어서 계속 붙잡고 있는다... 좋은 걸까 나쁜 걸까...

아무튼 새벽 3시까지 머리를 쥐어 잡고 완료했다는 것에 굉장히 기쁘다. 뿌듯하기도 하고 ㅎㅎ
jQeury와 Ajax를 처음 사용해보면서 jQeury가 굉장히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HTML DOM을 쉽게 조작할 수 있었고 일반 javascript로 구현했다면 코드를 더 길게 입력해야 했을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에 상당히 많은 jQeury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접근하기 쉬웠다.

테스트 후기

추가적으로 집에 도착하고 한 가지 에러를 해결하고 즐겨찾기 기능 구현을 완료했다. 일단 생각한대로 실행이 잘 되어서 좋았다. 즐겨찾기 기능 구현 전에 테스트 답안이 공개 되었지만 내가 직접 구현 완료하기 전까지 절대 답안을 보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코딩에 임했다. 그 결과 테스트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전부 구현했다!!
이제 답안과 내 코드를 비교해보며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는 내일 기록해볼 생각이다! 오늘은 운전하고 나머지 못 했던 구현을 완성하느라 그런지 피곤하다 🥲(현재 오후 11시 23분..)

깔끔하게 코드가 완성된 것 같지 않은 기분이 들지만 과연 내일 내 예상이 맞을지 ㅎㅎ

profile
97kim.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