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or Generator | Quad Scatter | Cosmos @240523수정

뤨례·2024년 5월 22일
0

실내건축 입문

목록 보기
44/49
post-thumbnail

치수 유추

일반적인 치수

  • 카운터 높이 1200 이상
  • 통로폭 최소 400 이상
  • 상업공간 천고 높이2700~3000

유추

  • 전체 높이 3600
  • 데코벽 6700 / 3200(천장 400 내려옴)
  • 데코타일 3000 / 5200
  • 데스크 세로 900 / 가로 3100 / 높이 1200
  • 통로 데스크뒤 : 1000 / 데스크앞 : 4000 / 양옆 : 2000 / 1900
  • 안쪽으로 2100 / 보이는 기둥 1300
  • 기둥앞으로 3900

Plane 벽 설치

Normal . Object Properties . BackfaceCull

script - new script로 카메라 설치


FloorGenerator 2.10 설치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21\Plugins

  • 위에서 다운 받은 압축파일에서 본인의 맥스버전에 맞추어 해당경로로 복붙(복 Ctrl+C // 붙Ctrl+V)

  • Modifier에 들어가면 FloorGenerator가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음

- 적용

  • FloorGenerator 해치의 스케일과 삽입하는 바닥의 스케일이 안 맞으면 안 보일 수도 있음

스케일 조정

Min Offset으로 정렬 변경

Rotate 회전

Tilt 두께 불균일

Scale 100 -> 30


Quad Scatter Download

  • 한정된 패턴이 아닌 도형을 패턴화시킬 수
  • 두께 없는 면에만 들어감

- 적용

  • Segment 경계 안으로 들어가짐 (위는 16 * 16인 1600 ** 1600 면)
  • Delete Original Faces - 삽입시킨면 삭제되면서 도형 삽입

EditPoly > ID

  • Select ID - 면 다수(본인이 지정) 선택하여 ID 매길 수 있음
    - "ID 3" 만 Delete Original Faces

응용

Deco Tile Wall

  • 세그먼트 15 * 12 (3000 ** 2400) Plane
  • FloorGenerator로 만든 200 * 200 의 타일 8가지 (지금보니 300 300 같다)

![]

안내데스크

랜덤수직루버 천장장식

랜덤하게 Polygon 선택

  • 툴바우클릭 > Ribbon > Selection > Modifier에서 Polygon 선택 > By Random > "%"

Cosmos > V-Ray Motional Library

profile
실건해파리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