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 빛 & 재질

뤨례·2024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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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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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nline Renderer


VRay Light

  • 실내빛 0.8 ~ 2.5

  • 밝기 조정

빛 연습


재질효과

  • 반사 , 굴절 , Bump

  • Go to Parent

Reflection

  • 객체가 가진 광택
  • 반사값을 넣으면 은은(희미)해질 수 있음
  • 광택재질 과하게 넣으면 본체 느낌이 안 남
  • 검은색 : 반사강도 0 (무광) | 흰색 : 반사강도 100 (은빛)
  • 모든 물체는 반사값을 가지고 있음

Glossiness

  • 반사되는 객체의 선명도
  • 1.0이면 완전 튕겨나감
  • 유리 : 0.95~0.98
  • 0.1 차이가 큼
  • 나무 : 0.5~0.6

Bump map

  • 기본 셋팅 30 -> 50

  • Bump map 이미지 삽입

은색 | 금색 | 유리 | 거울 ...

  • Diffuse : 검은색
  • 반사값에 색을 넣어야 함
  • Frensnel reflections가 체크돼있으면 Diffuse색 유지 // 해제하면 반사색 적용

금속재질 연습

스텐리스 스틸 무광

  • Diffuse : RGB = 0, 0, 0

  • Maps > General > Noise

  • 반사에 노이즈

  • Bump에 노이즈

블랙무광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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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건해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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