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 수학공부 해야하나요...? 네.

sujin·2024년 8월 8일
0

naverboostcamp

목록 보기
4/29
post-thumbnail

🌟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내용
WEEK01-DAY4으로 보러가기
#이진분류 #이진 교차 엔트로피

🌻 좋았던 것
오늘 마스터클래스가 있었고 두가지 기억에 남는 내용이있었다.
첫번쨰는 마스터님이 새로운 패러다임이 나오면 우리가 또 새로운 패러다임을 공부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아니 내가 그 패러다임을 이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맞다 이건 부캠 4일차의 객기다.
테렌스 타오의 ebs 강의에서 매독환자를 골라내기 위한 방법으로 10명 중 한명이 매독환자라고 가정했을 때, 10명 모두를 검사하는게 아니라 5명의 혈액을 모두 섞어서 양성이 나오면 그 5명 중에서 검사하고 아니라면 나머지 5명을 검사하면 된다는 것이었다. 수학적 사고를 적용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었다. 결론 수학적 사고가 중요하다! 그리고 저 방법은 어제 피어세션에서 이야기한 이진탐색방법이자나!

💦 아쉬웠던 것
하루종일 경사하강법에 대해 공부하고 조원들한테 설명해줬는데, 다들 잘 이해를 못한것같았다. 내가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부분도 있고 내 전달능력이 부족한 것도 있는 것같았다.

🏄‍ 도전할 것
수학공부!
조원들이랑 오늘 무슨 공부했는지 대화를 했는데 다들 수학공부를 하고 있었다. 다같이 현우진쌤 강의를 결제하자는 이야기도 있었고, 나는 '아니다 정승제쌤 강의를 듣자'고 하니까, 어떤 조원이 방금 정승제쌤 강의를 듣고왔다고 했다ㅋㅋㅋ(근데 라떼는 신승범쌤 강의가 인기있었는데,,,) 서로서로 수학 유튜브도 알려주고 통계와 관련된 책도 추천받았다. 언젠가 꼭 봐야지 ⭐️

profile
감자 그리고 NL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