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 주말이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sujin·2024년 8월 12일
0

naverboostcamp

목록 보기
6/29
post-thumbnail

🌟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내용
WEEK02-DAY1 Notion으로 보러가기

🌻 좋았던 것
과제를 하던 중, 최소제곱법을 닫힌 형식 솔루션을 활용해서 코딩하는 문제가 나왔다. 이 두가지를 이해하기 위해 (과장해서) 2시간정도를 투자했고 이해할 수 있었다. 뿌듯하다!
여담으로, 인공지능이 발달해도 수학선생님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있다.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걸 인공지능이 이해하지 못할거라구,,,오늘만 아니라 요즘 내 수학선생님은 챗지피티인데 내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더 자세히 설명해줘와 왜 그런지 이해가 안돼ㅠ이다.

💦 아쉬웠던 것
지난주에 열심히 공부하고 나름 공부습관이 잡혔다고 생각했는데, 주말이 지나고 나니까 다시 0으로 돌아갔다. 이번 주말부터는 1시간이라도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지만 안하겠지,,,주말인데 왜 공부해?)

🏄‍ 도전할 것
지난주부터 부스트캠프 목표를 정하려고 했었다. 주말에 하려고 했는데,,,했을리가,,,이번주는 꼭 목표를 정하고 구체화하자. 일단 지금 생각나는 걸 적어보자면!
첫번째, 하나의 주제에 대해 1시간 이상 강의가 가능하도록 전문성을 가지고 싶다. 전문성이라고 해서 석박사님들의 자리를 위협하는 지식을 가지려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를 깊게 파보는 경험을 하고싶다.
첫번째 목표와 이어지게, 두번째 목표는 최대한 많은 발표를 해보자. 취업을 할 때에도, 일을 할 때에도, 발표능력은 중요한 스킬이다. 감정을 담은 말의 전달이란, 인공지능이 발달해도 할 수 없는 것이며 인간만이 가진 능력이 아닐까 생각한다.(챗지피티도 등장할줄 몰랐으니까 10년 뒤 이 글을 봤을 때 지금 상상도 못한 엄청난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겠다.) 이 소프트스킬이 인공지능이 발달된 가까운(!) 미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profile
감자 그리고 NL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