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를 설계할 때 고려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노드와 링크가 어떻게 배치되어 있는지에 대한 방식이자 '연결 형태'앞의 그림처럼 스푸핑을 적용하면 올바르게 수신부로 가야 할 패킷이 악의적인 노드에 전달되게 됩니다.접속되어 있는 서비스들의 네트워크 상태를 표시하는데 사
용어설명이저를 이용해서 통신하기 때문에 구리선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장거리 및 고속 통신이 가능. 보통 100Gbps의 데이터를 전송하며 다음 그림처럼 광섬유 내부와 외부를 다른 밀도를 가지는 유리나 플라스틱 섬유로 제작해서 한 번 들어간 빛이 내부에서 계속적으로
인터넷 계층을 처리하는 기기 스트리밍 관련 서비스에선 사용X IP와 포트를 기반(특히 포트 기반)으로 트래픽 분산.클라우드 서비스에서 L4스위치를 이용한 로드밸런싱은 NLB(Network Load Balancer)IP,포트 이외에도 URL,HTTP헤더,쿠키등을 기반으로
인터넷 계층에 IP주소를 쓴다고 했는데 IP주소란 뭔지 더 살펴보자.
RTT 증가 = > 서버부담⬆, 사용자 응답시간 ⬆ RTT란 ? 패킷왕복시간 = 패킷이 목적지에 도달하고 다시 출발지로 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위의 코드처럼 하나의 이미지 background-image: url("icons.png");, background-position
OSI 계층에선 애플리케이션 계층, 프레젠테이션계층, 세션계층으로 나뉘어져 있는 반면 TCP/IP계층에선 이를 애플리케이션 계층이라 묶어 칭함. 데이터링크계층, 물리계층 - > 링크계층 네트워크계층->인터넷계층HTTP2는 HTTP/1.X보다 지연시간은 줄이고, 응답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