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UI
- 버튼, 글씨, 아이콘 등 게임의 화면에 표시될 오브젝트들
- Canvas 아래에 배치한 UI 오브젝트들이 화면에 표시된다.
- Rect Transform 을 통해 오브젝트의 위치를 지정한다.
- Canvas에 배치되는 UI오브젝트들은 원근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즉 2D 오브젝트이다.
- Anchors를 통해 화면 비율에 따라 UI의 크기의 변화를 설정할 수 있다.
Canvas
- Canvas를 하나의 UI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 다른 오브젝트와 같이 Prefab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 RenderMode: Canvas를 찍을 카메라를 설정하는 기능
- SortOrder: 서로 다른 Canvas간의 중첩시 어떤 것이 앞에 나올지 결정.
- 주로 OnClick이벤트를 발생시키기 위해 사용.
UI 자동화
- OnClick이나 Text를 툴을 통해 연결하는 것은 대규모 작업시에 불리하다.
- 자동화를 통해 코드상에서 매핑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 EventHandler를 통해 Action을 사용하여 Event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