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호다닥

Sarahsea 사라씨·2021년 7월 13일
1

TIL

목록 보기
30/128
post-thumbnail

오늘은 섹션2의 HA 첫날이다
특이하게(?) 이번엔
코플릿형 HA를 오늘 오후 2-6시 사이에 치뤘고
내일 9 to 6, 하루종일 과제형을 치르게 된다

HA 대비 벼락치기 하고 짧게 호다닥 남기는 TIL

오늘 배운 것

  • 시험을 통해 배운다
    section1의 HA 때도 느꼈지만 시험이 있으면, 내가 아는게 뭔지 모르는게 뭔지, 시험준비를 하면서도 스스로 한번 돌아보게 되고, 또 시험을 보면서 내 역량을 다시 돌아보게 되고, 멘탈 압박이 좀 있지만, 시험이라는 건 좋은 학습툴이다.

    • 재귀, 클로저, 함수 활용에 대해 배움-코플릿을 통해, 수도코드의 중요성에 대해 (수도코드가 두루뭉실하면 코드에서 막힌다 반대로 수도코드가 명쾌하면 코드가 술술) 다시 한 번 느낌.
  • 내일 과제형을 위한 요약정리
    비동기~리덕스 까지
    어떤 주제를 배웠는지, 어떤 스프린트를 통해 실습했는지 돌아보았다

  • 그 중 약하다고 느껴지고 내일 분명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

    • 클라이언트 사이드 구현, 리액트의 상태 관리, EffectHook, AJAX 요청
      -> stateAirline-Client 스프린트 코드 다시보기
    • 서버 구현, mini node server (http모듈활용, toUpper/lowerCase Btn) -> express로 리팩토링하기, stateAirline-Server 스프린트 다시 봄
      기본 라우팅, 미들웨어 사용법,

느낀점

  • 이번 코플릿 문제는 시간이 널널하게 남았다, 난이도 무슨일인가, 내가 성장한건가, 뭔가 싶다
  • 복습했지만, 역시 공식문서랑 스프린트 코드 내일 내내 비교하며 들여다 보게 될듯

내일은

  • 내일 과제형 HA 도 후회없이 최선을 다해 잘 보자!
  • 결과는 어느 쪽이든 좋다. 그래도 잘보고 싶다.ㅋㅋ
profile
생각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