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x12 cert 후기 및 황금잠바

문학적인유사성·2024년 1월 4일
2

Certification

목록 보기
13/16
post-thumbnail

AWS 자격증 12개가 되었습니다.
1차 목표로 생각하고 있던걸 이룬거같네요!

태환(리눅서)님이 진행해주신 it늦은밤 saa 공부방법을 듣고, 2년정도 걸린거같습니다...ㅎ
중간에 일본에서 놀러만 다니느라, 첫플젝도있었고
왜 취득했는지 이유를 말하자면... 황.금.잠.바

솔직히 말하면 내가 어떤 직무를 하고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몰라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태환님이 해당 직무를 공부해보고 맞는지 안맞는지 정하는게 어떻겠냐고 하셨는데,
공부를 해보면 맞는지 안맞는지 알 것같아서, 공부했던거 같네요.

자격증을 공부하게되면, CICD, DB, 머신러닝,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수있으니까
그래서 하나둘씩 뭐가 맞나 안맞나 공부해보는겸. 취득하게 된 거 같습니다. 발자취도 남길 수 있구요...

솔직히 스페셜티취득할때는 고3때처럼 공부한 것 같네요.. 정말 힘들었습니다..ㅎ;
따란~ 그래도 어쨋든 이렇게 됬다.

스페셜티 공부하면서 여기저기 다양한 분야 공부도 하게되서 좋았네요. 가격은 사악함
확실히 시야는 넓어진거 같고,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저의 지식이 얕다 보니, 시험을 위해서 공부한 것들이 많아서, 아직도 많이 부족하긴 합니다. "시.험.공.학"
이제는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알아낸 것 같으니, 깊게 공부해 보려고요. 바뀔지도 모르지만, 아니다 싶은 것은 알아냈으니 제 물음에 대한 답변은 된 것 같습니다.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컨테이너, 알고리즘(백준프로그래머스기다려라)같은 것도 더 공부해보려고요.
ckad..cks...같은 CNCF서티도 꾸준히 해보려합니다!

오늘은 베프를 불러서 치킨에 콜라 마셔야겠어요.


@IT다봐요 오픈카톡방, @AWS의 모든것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태환님(리눅서) @세웅님(내이름은 lulu!) 블로그글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사개인계정 압도적 감사! 달에 20만원행복 AWS ( 2023년12월부로 사라짐 유산이되버린.....)
@뎁옵 스터디같이하신분들도 감사해용!
@팀원분들 모를때마다 알려주고 해서 감사합니당 :)

후기 : pas취득할때 진짜 너무 싫어서 힘들었음..


aws T&C 에서 황금잠바를 준비해주셨습니다! 20240123 수정 황금잠바 받았습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2월 19일

욜~~ 황금잠바 입고 출퇴근 어떠신가욬ㅋㅋㅋ!!! 가보자고!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