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3 혼공로그] #02 - 공유 폴더 설정

Scope.H·2023년 12월 27일
0

ns-3 혼공로그

목록 보기
2/5

작업 환경이 물리적, 네트워크적으로 분리된 랩실컴과 개인컴이다 보니, 매번 따로따로 진행하는 것이 번거로울 것 같아, git을 이용한 공유 폴더를 만들어 두고자 한다.

깃허브에서 레포지토리 생성하기

먼저 GitHub에서 레포지토리를 아래와 같이 만들어주었다.

이제 양쪽 컴퓨터에 이 레포지토리를 클론해오기만 하면 끝

$ git clone https://github.com/ScopeHyena/ns3-workspace.git

먼저 랩실컴:

그리고 개인컴은 크롬 원격 데스크탑으로 원격 접속하여 VirtualBuddy를 켜고 똑같이 클론:

테스트

이제 잘 되는지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간단한 예제 파일을 준비하고 깃헙에 푸시해보았다. (랩실컴으로 진행)

$ touch helloworld.py
$ vi helloworld.py
print(“Hello World!”)
`
```bash
$ git add .
$ git commit -m “test commit”
$ git push

푸시 과정 중간에 github에 로그인하고 토큰 넣어야 하는 절차가 있어서 콘솔창이 지저분해졌지만 잘 올라갔다.

이제 개인컴 (iPad에서 Chrome RD로 진행)

$ git fetch
$ git pull
$ python3 helloworld.py

잘 공유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무리

포스트에서 구글 원격 데스크탑을 쓰고 있긴 하지만, 랩실컴에서 데스크탑 연결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Shift Key의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 원격 접속만으로는 힘들었다.

어차피 파일 공유만 가능하면 되니, 이 방식에 만족하려고 한다.

랩실이나 집이나 매번 컴퓨터를 끼고 살기 때문에 컴퓨터를 쓰는 시간 내내 ns-3를 익힐 수 있으면 좋겠다.

profile
개발자이고 싶은 미니 코딩쟁이... TIL 글을 주로 올립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