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지식 정리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생각으로 다시 정리를 해봅시다.
객체란 무엇인가요? 클래스와 어떤 연관이 있나요?
- 객체는 클래스에서 인스턴스화 시킨 것을 말한다.
- 인스턴스마다 상태와 행동은 메소드로 표현합니다.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 설계도이며,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생성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 생성자란 변수처럼 객체를 초기화 해준다는 뜻이다.
- C#에서는 기본 생성자가 있어서 구현을 안해줘도 되지만 다른 생성자를 구현하면 기본 생성자를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 생성자를 구현할 때 오버로딩을 이용하여 여러 매개변수에 따른 생성자를 추가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접근제한자란 무엇이며,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 접근제한자로는 기본적으로 public, protected, private를 가지며 각 보호 수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 public은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 protected는 상속을 한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 private은 자신의 클래스에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 protected와 private의 경우에는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이 되지 않아 캡슐화를 시킬 수 있다.
static 한정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static은 정적으로 변수나 함수를 선언할 때 사용이 됩니다.
- 클래스에서 모든 객체가 공유되게 해준다.
- 객체가 몇 개가 생성되든 해당 변수는 오직 하나만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