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갤럭시 북3 프로 한달 사용기

se·2023년 4월 30일
0

SSAFYcial

목록 보기
2/2
post-thumbnail

본 컨텐츠는 SSAFY 갤럭시 북3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전 글

[SSAFY]갤럭시 북3 프로 개봉기


목차
1. 장점
2. 단점

안녕하세요! 지난 갤럭시북3 프로 개봉기에 이어 갤럭시북3 프로 한달 사용기로 돌아왔습니다!
지난번에는 개봉기와 함께 모양 및 성능, 후기 등을 소개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말해보려고합니다.
노트북, 갤럭시북3 프로를 고민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장점

1.1. 속도

노트북을 시작할 때부터 게임 실행까지 속도가 빨라서 만족했어요. 외에도 엑셀, 워드 등 문서파일을 실행하는 속도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저는 인터넷 창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열어놓고 사용하는 편이라 잘못하면 노트북이 느려지던데, 갤럭시북은 평소처럼 사용해도 속도가 느려진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1.2. 지문인식

저에게 지문인식은 휴대폰 뿐이었는데, 이번 노트북으로 신세계를 접했습니다.
노트북을 지문인식으로 바로 열 수 있으니 너무 편했어요.
노트북을 귀찮아 했던 이유 중 하나가 켤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던 건데, 지문인식 기능으로 편하게 사용 가능해 너무 좋았습니다.


1.3. 디스플레이

갤럭시북으로 노트북을 변경한 후, 화면과 화질이 달라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화면 크기가 커져서 이전에는 작은 화면으로 어떻게 작업했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베젤이 일체형이라 원하는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맞게 화면이 변화해 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1.4. 고객센터

이건 갤럭시 북의 장점이 아닌 삼성의 장점이긴 합니다만, 제가 경험한 사항이기에 일단 적기로 했습니다. 고객센터와 수리점이 곳곳에 있다는 게 정말 좋았어요.

이전 개봉기 때 노트북 사용 당시에 게임 실행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채팅이 느려지거나, 혹은 코딩 프로그램의 실행이 느리기도 했는데, 그런 사소한 불편함으로 인해 며칠 사용을 안하다가 상담을 받아봤는데 너무 친절하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저는 ssafy 체험단으로 받은 제품이라 문의하는 장소가 다르긴 했지만 삼성의 서비스 자체가 빠르고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위의 문제들이 잠시 사용을 하지 않는동안 해결이 되어있었기에 추가로 문의드리지는 않았지만, 다른 노트북들에 비해 수리센터가 많다는 점이 저는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 단점

2.1. 키보드 지문

키보드에 생각보다 지문이 잘 묻어나서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키보드가 검은색이라 티가 더 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지분이 신경쓰여서 자주 닦는 편이에요.


2.2. 디스플레이

배율과 그에 따른 글씨 크기, 아이콘 크기에 적응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변경한지 몇년이 되어서 새 노트북으로 바꾸며 불편함을 느끼는건지,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배율과 아이콘, 작업표시줄, 창 및 전체적인 글씨 크기 등이 맞지 않아 아직 좀 어색한 편입니다.
(물론 이건 갤럭시북의 문제가 아니겠지만, 한달 사용기와 함께 느꼈던 장단점을 말씀드리고 있어 작성했습니다!)


2.3. 포트

왼쪽

2 x Thunderbolt 4 (USB4)
1 x HDMI 1.4 출력

오른쪽
1 x 3.5mm 콤보 잭
1 x USB 3.2 Gen2x1 Type-A
1 x microSD 카드 슬롯

포트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저는 pc 사용 시 usb 타입을 최소 2개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시 항상 usb 포트가 있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저에게 갤럭시북3pro 는 만족스러운 노트북이었습니다.
예쁜 외관과 뛰어난 성능을 비롯해, 삼성의 갤럭시 에코시스템 등의 기능은 너무 만족스러워 이후에도 계속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할 저에게 너무 알맞다고 생각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갤럭시북 체험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갤럭시북3 신모델 체험단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가 작성한 글이 여러분의 노트북 선택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한 걸음씩 나아가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