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실행 함수(IIFE)

IIFE는 함수를 정의하고 즉시 호출하는 패턴입니다. IIFE의 실행은 함수 선언과 동시에 이루어지며, 함수 내부의 코드는 모두 즉시 실행됩니다.IIFE의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IIFE를 사용하면 함수 내부에서 선언한 변수는 함수 스코프 내부에 존재하게 됩니다. 이는

2023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

커링(Currying)과 함수합성(Function composition)

커링(Currying)은 함수형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커링은 함수를 더 작은 함수로 분리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함수를 재사용 가능한 모듈로 만들 수 있습니다.간단히 설명하면, 하나 이상의 인자를 받는 함수를 인자 하나만 받는 함수로 변환하는

2023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

순수함수와 비순수함수

순수 함수(Pure Function)는 입력값과 출력값이 항상 일정한 관계를 가지는 함수입니다. 즉, 함수의 결과는 입력값에만 의존하며, 동일한 입력값에 대해 항상 같은 결과값을 반환합니다. 또한 함수 내부에서 외부 상태를 변경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의 다른 부분에 영

2023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과 함수형 프로그래밍(F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함수(메서드)를 하나의 논리적인 단위인 클래스(Class)라는 개념으로 묶어서 생각합니다. 이러한 클래스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데이터와 함수를

2023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

Parameter(매개변수)와 Argument(인자/인수) 용어구분

Parameter는 함수를 정의할 때 함수에 전달되는 값을 받기 위해 함수 내부에서 선언된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함수를 정의할 때 x와 y가 매개변수입니다. > Argument는 함수를 호출할 때 함수에 전달되는 값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2023년 3월 28일
·
0개의 댓글
·

Class, Object, Instance의 차이

클래스(Class): 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일종의 설계도 객체(Object): 클래스(Class)를 통해 생성된 실체를 포함하는 범용적인 개념 인스턴스(Instance): 클래스(Class)를 통해 생성된 실제 객체(Object) 클래스는 객체가 가져야

2023년 1월 1일
·
0개의 댓글
·

Object와 Reference의 차이

JavaScript에서 객체(Object)는 여러 속성(properties)을 가지고 있는 데이터 유형입니다. 객체를 생성하면 특정 메모리 슬롯에 저장되고 그 객체의 속성에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변수에 할당하면, 그 변수는 해당 객체를 참조(reference)합니다. reference는 Object가 저장된 위치의 주소를 bit로 가지고 있...

2022년 11월 8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