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에서 100까지 출력
3의 배수는 Fizz 출력
5의 배수는 Buzz 출력
3과 5의 공배수는 FizzBuzz 출력
>>> for i in range(1, 101):
if i % 3 == 0 and i % 5 == 0: // 또는 if i % 15 == 0:
print('FizzBuzz')
elif i % 3 == 0:
print('Fizz')
elif i % 5 == 0:
print('Buzz')
else:
print(i)
// ★ 또는 한 코드를 아래와 같이 축약할 수 있음 (코드 골프 방식)
>>> for i in range(1, 101):
print('Fizz' * (i % 3 ==0) + 'Buzz' * (i % 5 == 0) or i)
import.turtle as t
t.shape('turtle') 로 불러오기
코드 | 내용 |
---|---|
t.forward( ) 또는 t.fd( ) | 입력값만큼 앞으로 이동 |
t.backward( ) 또는 t.bk( ) | 입력값만큼 뒤로 이동 |
t.right( ) 또는 t.rt( ) | 입력값만큼 오른쪽으로 회전 (각도) |
t.left( ) 또는 t.lt( ) | 입력값만큼 왼쪽으로 회전 (각도) |
t.circle( ) | 입력값(반지름)인 원 그리기 |
t.color( ) | 'blue' , 'red' 등 |
t.speed( ) | 'fastest' 또는 0 / 'fast' 또는 10, / 'normal' 또는 6 'slow' 또는 3 / 'slowest' 또는 1 |
t.fd(100)
t.rt(90)
t.fd(100)
t.rt(90)
t.fd(100)
t.rt(90)
t.fd(100)
// 반복문 사용
for i in range(4):
t.fd(100)
t.rt(90)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for i in range(5):
t.fd(100)
t.rt(360 / 5)
import turtle as t
n = int(input())
t.shape('turtle')
for i in range(n):
t.fd(100)
t.rt(360 / n)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t.circle(120)
import turtle as t
n = 50 // 원을 n번 그림
t.shape('turtle')
t.speed('fastest') // 속도
for i in range(n):
t.circle(120) // 반지름 120
t.right(360 / n) // 오른쪽으로 360/n 도 회전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t.speed('fastest')
for i in range(300):
t.fd(i)
t.rt(91)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t.speed('fastest')
for i in range(300):
t.fd(i)
t.rt(90)
import turtle as t
n = int(input())
t.shape('turtle')
t.color('blue')
t.begin_fill() // 색칠할 영역 시작
for i in range(n):
t.fd(100)
t.rt(360 / n) // 360을 n으로 나눠 각도 구하기
t.end_fill() // 색칠할 영역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