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Backend 관련 지식을 정리하는 Back과사전

LeetCode - 45. Jump Game II

문제 : 45. Jump Game II문제는 nums0에서 j만큼 점프할 수 있고( numsi + j ) 최소한의 점프로 numsi-1에 도달하는 경우의 수를 구한 후 점프 횟수를 반환하는 것이다.조건은 다음과 같다.1) 0 <= j <= numsi2) i

2023년 11월 25일
·
0개의 댓글
·

LeetCode - 150. Evaluate Reverse Polish Notation

문제 풀이 보완할 점

2023년 11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LeetConde - 61. Rotate List

보완할 점

2023년 11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 사용자 프로필 설정 및 변경

사용자 프로필 설정 기능이다.롬복 어노테이션들은 생략하고 포스팅하고자 한다.회원 탈퇴 시 프로필 사진도 삭제되게 CascadeType.ALL로 설정하였다.첨부파일 업로드 포스팅과 별 차이 없다.추가된 부분만 정리하겠다.첨부파일 구현과 똑같고 약간 다른거는 파일 경로 가

2023년 10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마이페이지 구현 (1)

먼저 사용자가 관심있어요 누른 크루즈와 사용자가 참여중인 크루즈를 가져오는 코드이다.그전에 User와 Crew 엔티티 연관관계를 단방향이었다가 양방향으로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코드를 구현하면서 느낀게 스트림을 정말 잘 다루면 너무 좋을꺼같다.........참고로 new

2023년 10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서비스 - 크루 참가 및 탈퇴 + 크루 세팅

크루에 참여 및 탈퇴 기능과 크루 세팅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크루 세팅은 크루 공개/비공개, 크루원 모집 혹은 모집X인지, 크루 활동이 종료되었는지 아닌지를 설정하는 코드를 정리하고자 한다.코드를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그냥 단순히 true/false 또는

2023년 10월 2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 크루 CRUD

크루 CRUD 기능 구현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ManyToMany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우선 존재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여기서는 @ManyToMany를 사용해보았다.우선 크루 생성과 관련된 필드들만 나타냈다.크루 썸네일 기능은 구현

2023년 10월 2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 크루 가입 및 탈퇴 기능 중 객체의 동등성 비교

크루 가입 탈퇴 기능을 구현하다가 객체의 비교에 있어서 정리하고자한다.크루 엔티티에 크루 가입 가능 여부와 크루 멤버인지에 대해서 작성했다.컨트롤러는 위와 같이 작성했다.crewService는 위와 같이 작성했는데 자꾸 가입은 되도 탈퇴가 되지 않았다.문제는 User

2023년 10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첨부파일 기능 추가

첨부 파일 추가

2023년 10월 19일
·
0개의 댓글
·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Trouble Shooting - MultipleBagFetchException

해시 태그 구현 중에 다음과 같이 에러가 발생했다.찾아보니 OneToMany, ManyToMany인 Bag 두 개 이상을 EAGER로 fetch할 때 발생하는 에러라고 한다. 위 코드에선 OneToMany인 replies와 tags를 EAGER로 fetch해서 발생한

2023년 10월 1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4) 댓글 등록, 삭제, 수정

User Reply Board ReplyRepository ReplyService ReplyViewController

2023년 10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개발일지 (3) 자유게시판 글 CRUD + 페이징

우선 자유 게시판 기능부터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상대적으로 ,, 간단해보인다,,,

2023년 10월 12일
·
0개의 댓글
·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개발일지 (2)

BaseTimeEntity는 등록일과 수정일이 들어있는 베이스 엔티티User와 Tag는 다대다 관계로 설정함.다대다 관계는 @ManyToMany어노테이션을 사용해서 구현할 수 있지만 다대다 관계를 일대다,다대일 관계로 풀어내서 작성하는 것이 더 좋아서 UserTag라는

2023년 10월 11일
·
0개의 댓글
·

Spring Data jpa 페이징 (2)

Spring Data Jpa에서 페이징과 정렬기능을 스프링 MVC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바로 코드를 봐보자.memberList 메서드의 파리미터로 Pageable이 날라온다.pageable은 인터페이스여서 구현체로 PageRequest를 사용한다.PageReque

2023년 10월 10일
·
0개의 댓글
·

[개발일지] 취미 커뮤니티 개발일지 (1)

spring boot 2.7.16java 11H2 DBMyBatisSpring Data jpathymeleaf게시글 CRUD모든걸 다 할 수 있도록,, 후히호히처럼 크루원 모집하거나,, 그냥 일상글 올리거나 등 따로 웹 사이트를 들락날락 거리지 않을 수 있는 컨셉으로

2023년 10월 10일
·
0개의 댓글
·

JPA 페이징

SW 직무 역량 부트캠프를 수강했을 때 진행한 팀 프로젝트에서 페이징 기능 구현에 실패했다.그래서 페이징에 대한 내용을 진짜 공부하고싶었는데 공부한 부분을 정리하겠다.현재 몇 번째 페이지인지를 알기 위한 코드테스트 코드사실 좀 빠진 부분이 있는데 totalCount를

2023년 10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JPA 값 타입

JPA는 크게 2가지 데이터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엔티티 타입@Entity로 정의한 객체데이터가 변해도 PK같은 식별자로 추적이 가능하다.값 타입int, Integer, String처럼 자바 기본 타입이나 객체데이터가 변하면 식별자가 없어 추적이 불가능하다.값 타입은

2023년 10월 4일
·
0개의 댓글
·

JPA 프록시와 연관관계 관리

회원과 크루 예시를 그대로 가져가겠다.Member를 조회할 때 Crew도 함께 조회해야 할까?만약 Member정보만 출력하고싶고 Crew는 출력하고싶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사용하지도 않는 정보인 Crew 정보까지 땡겨온다면 뭔가 깔끔하지 않다.어떤 경우엔 Memb

2023년 10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JPA 상속관계 매핑

객체는 상속 관계가 있다.관계형 DB에는 상속 관계가 없다. 하지만 슈퍼타입 서브타입 관계라는 모델링 기법을 통해 상속 관계를 유사하게 표현할 수 있다.이런식으로 구조를 구성해야지 하면 DB는 3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구현할 수 있다.1\. 각각의 테이블을 생성 = 조인

2023년 10월 3일
·
0개의 댓글
·

JPA 연관관계 매핑

객체과 테이블 연관관계 차이를 이해를 해야한다.객체는 참조를 통해 접근한다면 테이블은 FK 외래키를 통해 연관관계를 가진다.그래서 JPA 연관관계 매핑 글에서는 객체의 참조와 테이블의 외래키를 어떻게 매칭해야하는 것인가에 대해서 정리할 생각이다.회원과 크루가 있다.회원

2023년 10월 3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