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차 회고

seungho choi·2022년 5월 15일
0

코드숨 회고

목록 보기
2/8

이번 주는 무엇을 했나

  • 이번 주 과제를 하면서 영환님께서 계속 도전 과제를 주셨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남는건 흔히 말하는 Repository 의 동기화 처리였다. 사실 쓰레드에 관한 지식이 거의 없어서 자바의 정석 책을 처음 부터 읽으면서 학습했다. 요근래 학습한거 중에 가장 난이도가 어려웠었다. 아직도 사실 많은 부분을 이해를 못했지만 멀티 쓰레드에 대해서는 언젠간 넘어야 할 산 이라고 생각해서 천천히 텀을 두면서 공부를 해야겠다.

  • 이번 주 목표는 내가 확실히 모르는 제네릭, 스트림, 어노테이션 등 자바 문법을 공부 하는거였다. 공부를 하면서 용어에 대해 정리할 수 있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거는 어노테이션에 대해 검색을 하면서 자바 리플랙션에 대해 알았는데 마법같은 어노테이션과 스프링이 마법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다.

  • 요번 주는 저번 주에 비해 온전히 집중을 못했다. 정신이 조금 산만해진거 같은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조치를 취했는데 타이머를 재서 얼마나 집중하는지 체크 하는거 였다. 뭔가 시간이 조금 나오면 오기가 생겨서 꾸준히 집중할 수 있게 많이 도움이 되었다. 계속 써먹어야 겠다.

  • 일일 회고를 하루도 빠짐없이 작성하기로 했는데 3일치 바께 작성을 못했다. 작성을 못한 이유를 생각 해봤는데 평소 글을 작성하는게 익숙치 않아서 손이 잘 안간거 같다. 손이 안가는거에 나 자신에 대해 채찍질을 하면 더더욱 안 할걸 알기에 다음 주에는 4일치만 작성하자

다음 주 목표

  • 코드 리뷰 매일 매일 받기
  •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책 완독하기
  • 일일 회고 4일 이상 작성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