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Hello {}
public class VariableTest99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c1 = 'A'; { char c2 = 'B'; System.out.println(c1); System.o
변수형 char 원리하나의문자는 ''을 사용하고 여러개의 문자표현은 ""을 사용하고 타입이 String이다public class PDT_char {}
public class PDT_int {
public class PDTint값의범위 {}
실행코드public class PDT\_실수 {}실행결과따라서Float는 뒤에 f 또는 F를 사용하며Double는 뒤에 D 또는 df을 사용합니다.
소스코드public class PDT2\_실수범위 {}실행결과따라서 Float의 최소값은 1.4E-45 이며, 최대값은 3.4028235E38Double의 최소값은 4.9E-324이며, 최대값은 1.7976931348623157E308
public class PDT_boolean {}boolean은 true 또는 false이며실행결과
변수를 저장할때 쓰이는 데이터 타입예>정수(수치) byte,short, int, long실수(수치)float, double예> float a = 3.1413455f 또는 float a = 3.1413455Fdouble a = 3.14D 또는 3.14d 또는 3.14문자
public class CastingTest1 {// char xyz = 'A'; // System.out.println(xyz);}
상수(constant)상수(constant)란 변수와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의미한다.하지만 상수가 변수와 다른 점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이다.상수는 변수와 마찬가지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메모
자바에서는 사용자 요청사항에 대한 응답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System 이라는 표준 입출력 클래스를 제공한다.System 클래스는 다음 세 가지 필드를 가지고 있다.err : PrintStream / 표준 에러 출력 스트림in : InputStream / 표준 입력
연산자(operator)자바에서는 여러 종류의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연산자(operato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자바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입력(Standard Input): 키보드로부터 입력Scanner 객체 사용기본적으로 키보드에서 입력 데이터는 문자열로 모두 문자열로 처리한다. Scanner는 숫자용 메서드, 문자용 메서드가 제공된다.
정의메소드내의 문장 중에서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문장을 의미한다.반드시 ;(세미콜론)으로 끝나며 자바 소스코드의 대부분이 순차문에 해당된다.
제어문프로그램을 작성하다 보면, 처리 순서를 의도적으로 바꿔야 할 때가 있는데, 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제어문'이다.제어문의 개념2개의 선택 제어문(if, switch)과 3개의 반복 제어문(for, while, do-while)으로 구성된 5개의 제어문과 2개의
※ 배열 (Array):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기본 데이터 형 및 참조 데이터 형을 포함한 자바의 모든 데이터 타입을 배열로 저장할 수 있다.같은 데이터 형만 배열로 저장이 가능하다. 하나의 배열명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관리하며, 배열의 각
기본형 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들이 참조형 타입이다. 참조형 타입은 빈 객체를 의미하는 Null 개념이 존재한다.변수의 종류메서드 안에서 선언 저장되는 메모리명: 스택(stack ) 변수의 삶(variable lifecycle)은 메서드가 호출될 때 생성 ~ 메서드가
정방배열과 비정방 배열모든 행에 열의 개수가 같으면 정방 배열행마다 열의 개수가 다르면 비정방 배열import java.util.Arrays;public class ArrayTest22차원정방형 {}//end classex) int n2 = { {} , {} }{
클래스(class) \---> 첫글자 대문자 명사형 \-->속성 -> 인스턴스 변수 \-->동작 -> 메서드\-변수 : 데이터 저장 용도 \-->소문자 명사형\-메서드 : 데이터 변경/조회 및 추가기능 \-->소문자 동
생성자란new 연산자로 호출되는 {}블록으로서 객체를 생성할 때 초기화를 담당하고,모든 클래스에 반드시 하나 이상 존재한다.Student s = new Student; \-->기본 생성자=>이클립스 단축키는 ctrl + shift + Enter필드 초기화필드를 초
메소드란 무엇알까요?? 메소드는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인 클래스의 기능(동작) 입니다. 응? ‘클래스가 뭔데요?’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그럼 클래스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하다.우리는 앞서 자동차 관리 프로그램의 예를 들어 자바의 특징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배웠습니
객체 역시 배열로 다루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객체 배열이라고 한다.쉬운 예로는 학생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학생이라는 재사용클래스(이름,나이,주소)를 정의해준다Student.java학생 관리 프로그램 객체TestStudent.javapublic class
Student라는 인스턴스변수를 StudentChange라는 메서드를 통해 Student s라는 매개변수만으로 작업이 처리가 가능하다객체에서 20을 저장을 하였으나 StudentChange라는 메서드를 통해 20이라는 값이 30으로 덮어지면서 값의 영향이 생긴다.
패키지란클래스 묶음이다. 패키지에는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포함시킬 수 있으며, 서로 관련된 클래스들끼리 그룹 단위로 묶어 놓음으로써 클래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패키지의 물리적 형태는 파일시스템의 폴더이다.패키지는 클래스를 유일하게 만들어주는 식별자 역할입니다.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