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Java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Java에서 입력받을때는 Scanner라는 친구를 java.util package에서 불러와줘서 사용한다고 한다.이 Scanner 클래스를 통해서 정수, 실수, 문자열을 읽어올 수 있다.그 후 입력받기 위해 객체를 아래와 같이 생성
요소 객체들의 저장소=> 객체들의 컨테이너=> 요소의 개수에 따라 크기 자동 조절=> 요소의 삽입, 삭제에 따른 요소의 위치 자동 이동고정 크기의 배열을 다루는 어려움 해소! 다양한 객체들의삽입, 삭제, 검색등의 관리가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컬렉션이다.컬렉션은 제네
스트림 입출력버퍼를 가지고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입출력자바의 입출력 스트림응용 프로그램과 입출력 장치를 연결하는 소프퉤어 모듈입력 스트림 : 입력 장치로부터 자바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전달출력 스트림 :출력 장치로 데이터 출력스트림의 양끝에 입출력 장치와 자바 응용프
하나의 프로그램이 여러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사용자가 작성한 코드로서, JVM에 의해 스케줄링되어 실행되는 단위멀티스레딩만 가능스레드는 JVM의 의한 실행 단위, 스케쥴링 단위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은 여러 개의 스레드로 구성 가능한 스레드가 대기하는 동안 다른 스레드는 실
그래픽 이용, 사용자에게 이해하기 쉬운 모양으로 정보 제공 사용자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쉽게 입력강력한 GUI 컴포넌트 제공, 쉬운 GUI 프로그래밍GUI 컴포넌트와 그래픽 이용AWT 패키지와 Swing 패키지에 제공되는 메카니즘 이용 AWT - java.awt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 ##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Event Driven Programming) 이벤트 종류 사용자의입력:마우스드래그,마우스클릭,키보드누름등 센서로부터의 입력, 네트워크로부터 데이타 송수신 다른 응용프로그램이나 다른 스레드로부터의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