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Networking/Actors/Properties/
Replicate되는 변수는 바로 호출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주기 혹은 타이밍에 호출되게 된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즉시 Replicate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때 Force Net Update 함수를 호출하면 된다.
여기에선 RPC에서 호출될 때마다 호출해주었다. On_Rep에서는 할 필요가 크게 없다.
https://velog.io/@hon454/NetDormancy-%EB%84%A4%ED%8A%B8%EC%9B%8C%ED%81%AC-%ED%9C%B4%EB%A9%B4-%EC%97%AC%EB%B6%80-%EC%9D%B4%ED%95%B4
액터의 디테일 탭에 보면 넷 휴면 상태라는 프로퍼티가 있다. 여기서 액터를 휴면상태로 만들면 Rep되는 변수들이 Rep되지 않는다. 하지만 Force Net Update를 호출하면 그때는 Rep된다.
따라서 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여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유익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