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 릭을 만들어준다. 이후 릭 계층구조에서 ImportHierachy를 누르고 메시를 선택하면 본 구조를 불러올 수 있다.처음 불러왔을때는 스켈레탈 메쉬의 디폴트 애니메이션(T자 혹은 A자)를 취하고 있는데, 우리는 절차적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꼿꼿이 서있는 애
다리 IK설정 발이 특정 트랜스폼으로 위치한다고 했을 때, IK가 하는 작업은, 발을 해당 위치로 이동하는 동시에 허벅지와 동아리 등 다른 모든 본들도 이동하는 것이다. 따라서 발을 해당 위치에 이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회전값을 계산해야 한다. 아까 테스트로 했던 s
TraceLine에 익숙해지기 위해 발 아래에서 Trace를 해보자.sin에 곱해지는 값을 20으로 변경해보면, sin값에 음수로 떨어질수록 바닥에 파묻히게 되는데, 이때에도 발은 지면에 고정하도록 변경해볼 것이다.Sphere Trace By Channel노드를 생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