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게임 실행 순서

MoOrY·2023년 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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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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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게임 순서

1. 초기화 단계

  • 엔진 초기화 및 설정 로딩
  • 프로젝트 및 레벨 설정 로딩
  • 각종 매니저 및 서브시스템 초기화

2. 로딩 단계

  • 레벨과 액터의 로딩
  • 레벨과 액터의 초기화 및 생성
  • 레벨과 액터의 스폰

3. 게임 루프 단계

  • 게임 루프의 시작
  • 입력 이벤트 처리
  • 게임 객체 갱신
  • 애니메이션 처리
  • 카메라 이동 및 뷰포트 갱신
  • 렌더링

4. 언로딩 단계

  • 레벨과 액터의 언로딩
  • 각종 매니저 및 서브시스템 종료

출처: https://oldpg.tistory.com/4

  1. 클래스의 생성자.

  2. 언리얼 에디터에서의 설정

  3. 클래스 내의 BeginPlay() 함수

즉, BeginPlay() 에서 특정 변수값으로 3을 대입하였다면,

언리얼 에디터에서 그 변수의 값을 아무리 바꿔도 소용이 없다.

게임모드와 컨트롤 로테이션 등의 설명
https://www.slideshare.net/MrDustinLee/ss-77943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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