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프로젝트 팀원들과 함께 초록 스터디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초록 스터디는 스터디 자료를 제공해주고 스터디원들끼지 자유롭게 스터디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자세한 정보는 https://cho-log.github.io/를 참고해 주세요! (전반적인 스터디 진행
미션 공지와 함께 약 한달을 기준으로 자동차 경주 미션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미션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지만 제 취준(면접 기간)과 스터디원들의 야근이 겹치게 되면서 기간이 연장되어 최종적으로는 6/10에 미션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 제가 느낀 아쉬웠
로또 미션을 수행하던 중 참조값을 끊지 않아서 약 2시간 정도를 해맸습니다. 먼저 로또는 1과 45 사이의 숫자 6개로 구성됩니다. 로또를 구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1부터 45 숫자를 캐싱해 두고 로또를 생성 때마 shuffle을 한 뒤에 앞에 6개의
로또 미션에서 한 스터원이 당첨 통계를 출력할 때 View가 Domain에 의존해 화면을 출력하고 있어서 View에서 Domain을 의존하지 않게 수정해보는 것을 리뷰로 남겼었습니다.이와 같은 리뷰를 남긴 이유는 위의 사진에도 나와있듯 View에서 Domain 객체를
6월부터 시작된 로또 미션이 8월이 되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로또 미션은 우리가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로또 시스템을 만드는 것으로 본 미션의 핵심은 클린 코드 였습니다.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원시값 포장, 일급 컬렉션 등의 키워드가 등장했습니다. 이번 미션
이번 초록 스터디 사다리 미션의 1단계 리뷰 과정에서는 테스트가 용이한 코드란 무엇일까?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미션 설명 사다리 미션의 1단계는 4x4 사다리를 생성하는 것이었습니다. 4x4 사다리를 위의 그림과 같이 생성을 하되 핵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