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잠실타워에서 BcsdLab 세미나

김성재·2024년 7월 11일
0

배경


우리 동아리 BcsdLab이 트랙별 waterfall 체계에서 팀별 애자일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각 팀이 도입한 기술들이 달라져 서로 기술적 이해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고 기술적 동기화를 이루기 위해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했다.

감사하게도 우리 동아리 멘토이신 나윤재 선배님 덕분에 원티드랩 회의실을 빌려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었다.

우리 집 남양주에서도 보이는 잠실 타워는 서울 어디를 가든 항상 지나갈 때마다 제일 많이 보던 건물이다. 드디어 들어가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감격스러웠다. 🤭 이렇게 나윤재 선배님과 함께 방문증을 발급받고, 선배님이 맛있는 식사도 사주셨다.

피자


선배님 덕분에 처음으로 먹어보는 미국식 피자를 맛볼 수 있었다. 한 조각씩 파는 피자였는데, 밑면이 바삭하고 엄청 두꺼운 스타일이었다. 우리 배려심 넘치는 멘토님이 부족하지 않게 많이 시켜주셔서 나는 두 조각이나 먹을 수 있었다.

세미나



이렇게 밥을 먹고 드디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들어갈 수 있었다


올라가자마자 탁 트인 시야가 눈을 사로 잡았다.


다음과 같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고, 발표 내용은 유튜브에 업로드되었다. 내가 발표한 내용은 시간표 개편 블로그 내용과 동일하다.

우리 세미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된다.

[ 영상링크 ]

후기


이렇게 세미나를 진행하다 보니 어느덧 밤이 저물어가고 있었다. 이런 곳에서 일하면 야근해도 덜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멋진 경치를 보며 세미나를 진행하니 공부에 대한 의지가 더욱 불타올랐다. 그 어떠한 좋은 말보다도 큰 자극이 되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경험은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앞으로의 학습과 커리어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이다.

https://social.wanted.co.kr/community/team/136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