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 Elements of Image Formation

Serun1017·2024년 10월 23일
0

컴퓨터그래픽스

목록 보기
4/31

아래와 같이 어떤 물체를 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이를 Elements of Image Formation이라 부르며 다음의 4개가 있다.

Elements of Image Formation.png

Objects (물체)

Objects 는 이미지가 형성될 때 관찰되는 대상, 즉 물리적 객체이다. 이 물체는 장면에서 실제로 존재하며 Shape(모양), Size(크기), Position(위치)에 따라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 결정된다.

Viewer (관찰자, 카메라)

Viewer 는 Objects를 관찰하는 주체로, 카메라에 해당한다. Viewer의 위치와 시점은 Objects를 바라보았을 때 이미지가 어떻게 보이는 지(Objects 어느 면이 보이는 지)를 결정한다.
즉, Viewer 가 물체를 어떤 각도에서 보고 얼마나 멀리 있는지에 따라 출력 되는 이미지가 달라진다.

Light Sources (광원)

Light Sources는 Objects를 비추는 빛의 출처이다. Light 는 Objects의 색과 명암을 드러내고,그 형태를 시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Light Sources 의 위치, 강도, 색은 Objects를 Viewer가 관찰하였을 때 Objects의 색, 그림자 등을 결정한다. 때문의 Light Sources에 따라 Objects의 시각적 표현이 달라진다.

Attributes (Materials: 속성)

Attributes는 Objects 의 시각적 특성으로, 표면의 색, 반사율, 질감 등이 포함된다. 이는 빛이 반사되거나 흡수되는 방식에 영향을 주어 Objects가 Viewer에 어떻게 보일지, 얼마나 빛을 반사하거나 흡수할 지, 표면이 매끄러운지 또는 거친지 등을 표현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