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1105

슬지로운 개발생활·2020년 11월 5일
0

TIL

목록 보기
27/73
post-thumbnail

1. 코드스테이츠

  • Koans
    - this : 부모에 따라 달라진다.
    - 얕은 복사, 깊은 복사 : 깊은복사는 JSON만 되나, 깊은 복사가 일어나지 않게 코드를 짜는 것이 좋다.
    → 사용자 메소드에 관해 얘기했는데... 나중에 알아보자
    - arguments : 유사배열
    - array.from() : 메서드는 유사 배열 객체(array-like object)나 반복 가능한 객체(iterable object)를 얕게 복사해 새로운 Array 객체를 만든다.
    → iterable object : Symbol.iterator가 있는 객체
  • Sprint Review(배운것 정리)
    - git : 버전관리 시스템
    - commit : 기록
    - closure : 클로저는 함수와 함수가 선언된 어휘적 환경의 조합이다.
    • Namespace : 네임스페이스(Namespace)는 개체를 구분할 수 있는 범위를 나타내는 말로 일반적으로 하나의 이름 공간에서는 하나의 이름이 단 하나의 개체만을 가리키게 된다.
    • function factories

2. GitHub

  • github에도 TIL 업로드!!
    → 날마다 일일 커밋으로 잔디 심기🥰

TODAY MOOD

오늘은 오피스아워, 스프린트 리뷰로 하루가 다 간거같다.
동기들의 다양한 질문 덕택에 많이 배웠다.
그런데 스케줄이 왜 이렇게 설정되었는지, 하루종일 오피스 아워만 한거같다;;;
그 외에도 8기 동기인 유재우님을 통해 깃허브에도 TIL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감사합니다🙏
이제 잔디를 날마다 심을 수 있겠지...
동기들 실력들이 좋아서ㅠㅠ 더 열심히 해봐야 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