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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 2주차 - FPS + RPG 게임 제작 -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한승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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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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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Of City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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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Of City 2주차(6)
몬스터 만들기
앞서 만들었던 Monster를 상속받는다.
그냥 체력과 같은 수치들만 Awkae에서 새로 초기화 시켜주면 끝!
Start에 처음보는 Base가 나왔다. Base는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클래스의 부모 클래스를 가르키는 것이다.
DropGold, DropBullet 함수를 만들고 Action인 onDie에 추가해주면 이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죽을 때 마다 골드를 드랍하며, Bullet 아이템을 드랍하고 비활성화될 것이다.
따라서 Monster 클래스에 있는 Start를 한번 실행한다는 뜻이다. 아래 사진이 Monster 클래스 Start 부분이다.
보스 몬스터
보스도 비슷하다. Monster를 상속받기 때문에 패턴 정도만 구현하면 될 것 같다.
보스 패턴
랜덤 수를 받아 switch문을 활용해 패턴을 실행한다.
스킬은 isAttack가 false일 경우에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니메이션 종료 시점에 예전 애니메이션 안에 있는 Function에 AttackEnd 함수를 넣어 패턴을 종료시킨다.
한승호
모든 실수를 경험해 더 발전하고 싶은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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